반응형
빠르고 심플한 크롬 브라우저를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 중 구글에서 제작한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웹서핑 중 보이는 화면을 손쉽게 캡쳐하거나 박스, 텍스트, 밑줄 등 부가기능까지 가능합니다.


이름 : Screen Capture
설치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pngackimfmofbokmjmljamhdncknpmg?hl=ko
징 : 구글에서 제공되는 크롬 캡쳐 확장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구역, 전체 페이지 등 다양한 영역의 캡쳐가 가능하며
         색상박스, 밑줄, 텍스트 입력도 가능함 



설치하면 역시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기고 원하는 페이지에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캡쳐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페이지에 따라서 캡쳐 옵션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Capture Page Region :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해서 캡쳐 (스크롤 위아래까지 드래그해서 캡쳐 가능)
- Capture Visible Content : 현재 보이는 화면을 그래도 캡쳐 
- Capture Whole Page : 스크롤 아래 페이지까지 전체를 캡쳐
- Capture Screen Region :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해서 캡쳐 (스크롤 이동은 불가능, 현재 보이는 부분만) 

 


네이버 페이지도 Capture Whole Page로 한번에 캡쳐


 

캡쳐를 하게되면 새탭이 열리면서 캡쳐한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좌측 상단에는 색상박스, 텍스트, 밑줄 등 이미지에 간단한 표시도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는 최종적으로 저장, 공유, 닫기, 복사, 인쇄 등 기능이 있습니다.
Save를 통해서 저장을 하게 되면 컴퓨터에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