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면서 이것저것 만져보기도 하고 다양한 설정으로 나만의 멋진 블로그를 만들고 계실텐데요. 점점 자신만의 블로그가 만들어지면서 흐믓해 하실텐데요. ^^ 저만 그런가요? ㅋㅋ 

오늘은 블로그에서 사이드바의 넓이를 손쉽게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본문의 내용과 그 옆에있는 부분이 사이드바라고 합니다. 제 블로그는 우측에 있는 2단형 블로그이며 좌측에 있거나 3단형으로 양쪽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 스킨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드바가 넓은게 시원해 보여서 원래 스킨에서 넓게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는 300px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 사이드바 넓이 조정


사이드바 넓이를 변경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 나와있지 않기때문에 HTML/CSS편집으로 직접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 넓이를 변경해주고 그만큼 전체 블로그의 넓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1. 먼저 sidebar를 찾습니다. 

sidebar를 찾습니다. 스킨에 따라서 사이드바, side 등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아래에 있는 style.css에서 찾아야 합니다. 저는 side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스킨들이 sidebar로 많이 되어 있을겁니다.



width:300px 이부분이 사이드바의 넓이값인데요. 처음에는 200정도 되었을겁니다. 예를들어 200px이고 300px로 수정을 한다면 전체적으로 블로그의 넓이가 100px이 넓어지게 됩니다. 사이드바만 변경하면 블로그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넓어진 100px만큼 전체 블로그 넓이를 늘려줘야 합니다. 



2. container를 찾습니다. : 블로그 전체 넓이를 늘려줍니다.

container는 블로그 전체를 의미하게 됩니다. 밑줄친 1117px이 제 블로그의 전체 넓이로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값에서 100px이 늘어난 값을 더해서 값을 수정하면 사이드바가 늘어나도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마다 다를수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이 값들을 찾으면 됩니다. 사이드바를 넓히고 그 늘어난 넓이 만큼 전체 블로그 넓이를 늘려주면 됩니다. 물론 줄일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html을 잘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이야기해주시고 최대한 처음하시는 분들이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해가 되셨는지 ^^ 


블로그 사이드바 넓이를 조정해서 기분좋다~ 하시는 분 추천한번 쿡!!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