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서스원 기본 런처를 사용하다가 LauncherPro를 거쳐 지금은 ADWLaunch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조은 런쳐프로그램이지만 최근에 ADWLuancher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은 상태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두가지 런쳐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ADWLauncher에서 사용하는 테마입니다. 
ADWLauncher를 사용하는 이유중 테마가 다양하기 때문인 이유도 있습니다.
(런처프로가 아이콘팩 외에 테마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테마를 사용하게 되면 테마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배경화면과 아이콘이 변경이 되게 됩니다.

어플 : Sticker Album ADWTheme
가격 : 무료 (기능은 동일하지만 기부용 유료 어플이 있음 0.5유로)
검색 : Sticker Album
특징 : 깔끔하고 귀엽지만 유치하지 않음, 아이콘이 스티커를 붙인것 처럼 특징있는 테마



나무무늬 배경에 스티커를 붙인듯한 독특하고 깔끔한 테마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어플과 유명한 어플은 아이콘이 자동으로 변경되며 배경화면에 등록하면 변경된 아이콘으로 등록이 됩니다. 기본에서 배경만 변경했습니다. 달력모양은 Jorte는 아이콘 변경이 안되어 수동으로 변경 했습니다. (수동변경 방법은 아래 설명)

Tip. 아이콘 수동으로 변경하기 - ADWLuancher 기준

ADWLauncher를 사용하면 Custom shortcut이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바로가기와 기능은 거의 비슷한데 어플 아이콘을 변경하고 이름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가기와 다른 점입니다.



기본으로 실행할 어플이라면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FolderOrganizer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Folderorganizer Link를 선택하시면 폴더들의 아이콘 변경이 가능합니다. 



Jorte 캘린터, 할일 관리 어플을 선택했습니다. Sticker Album Theme에서는 기본적으로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아서 원래 어플의 아이콘 모습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이콘 변경이 가능하며 불러올 곳을 물어보게 됩니다.


ADWTheme IconPacks를 클릭하시면 본인 폰에 설치된 아이콘들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한가지만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콘중에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깔끔하면서도 디자인도 우수한 아이콘들이 좋으며 스티커를 붙인듯한 독특한 테마로 나만의 폰을 꾸밀 수 있는 추천테마입니다. 

어플 : Sticker Album ADWTheme
가격 : 무료 (기능은 동일하지만 기부용 유료 어플이 있음 0.5유로)
검색 : Sticker Album
특징 : 깔끔하고 귀엽지만 유치하지 않음, 아이콘이 스티커를 붙인것 처럼 특징있는 테마

추가...2010/10/19
배경화면 문의가 많으셔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아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어주시면 이미지 파일이 나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