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시 퀴르시(Hansi Kursch)가 이끄는 블라인드 가디언(Blind Guardian) 

세이크리드 2 - 폴린 엔젤(Sacred2 - Fallen Angel)의 노래에 독일의 블라인드 가디언(Blind Guardian)이 참여

예전에 헬로윈을 좋아하다가 헬로윈(Helloween)을 만들었던 카이한센이 나와서 만든 감마레이(GammaRay)를 듣다가 독일의 밴드에 한때 심취했을때 들었던 밴드였다. 독일 밴드는 아니지만 브라질 그룹인 앙그라(Angra), 바이퍼(Viper)도 스피드메탈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밴드라 생각한다. 헬로윈에서는 미하엘 키스케, 감마레이 에서는 카이한센(노래는 그닥이지만 나름 감마레이에 어울린다. 감마레이의 다른 보컬은 생각해 본적도 없다.)이 있었지만 뭔가 아쉬운 부분을 채워주었던 한시 퀴르시의 파워풀한 목소리였다.



영상을 보던 중 어디서 많이 듣던 느낌의 노래와 목소리라고 생각했었다. 이거 뭐지? 좋은데... ㅋㅋ
밴드가 나와서 해골병사들 앞에서 콘서트를 하는 영상이 있는데 블라인드 가디언이었구나. 
이들의 무대는 매우 파워풀하기 때문에 따라하기에는 역부족이 겠지만.(사신 장난같았다.. ) 너무 반가운 마음으로 즐겁게 보았던 영상이다.

헬로위(Helloween)의 최고의 명반으로 꼽히는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I,II

헬로윈의 리더였던 카이한센이 나와서 만든 감마레이(GammaRay)의 1집. 카이한센의 나름 풋풋한 사진이네요.

스피드 메탈계의 또 하나의 명반 브라질 출신의 앙드레 마토스가 주축이된 앙그라(Angra) 1집

브라질 출신의 파이퍼(Viper) 2집. 한때 이 앨범을 구하기 위해 10군대가 넘는 레코드 가게를 뒤졌던 적도 있었다.
지금처럼 엠피삼이 없었던 터라..;;

세이크리드 2에 관한 글을 쓰려다가 어찌하다보니 삘받아 스피드메탈에 대한 이야기로 결말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이들 밴드들 소개를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