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T, KT보다 많은 아이폰4S 가입자 유치를 위해서 파격적 보상정책. 
2년전 KT를 통해서 가입한 100만여명의 아이폰3GS 이용자를 잡기위해서 SKT, KT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된듯 합니다. 

국내 아이폰4S 출시가 11월 11일로 발표된 지금 더 많은 사전예약을 받기 위해서 이전기기 보상이라는 정책을 KT에서 발표했습니다. 이에 질세라 몇시간 뒤 SKT에서는 더욱 파격적인 조건으로 보상정책을 발표했는데요. 
대상 기종과 금액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출처 : 디지털 데일리

우선 SKT에서 파격적인 보상정책을 내놓았으며 상태가 안좋은 C급이라도 KT보다 더욱 높은 가격에 보상이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보상판매 세부사항
- 탈옥폰 : SKT는 탈옥했던 폰은 보상에서 제외 / KT는 탈옥폰 보상 가능
- 반납범위 : SKT는 정품 충전기, 테이터 케이블 모두 반납 / KT는 휴대폰만 반납도 가능
- 할부시 : SKT는 단말기 할부금 연이율 5.9% / KT는 3만원의 채권보전료
- 기타 : KT는 최근 6개월 평균 국내 음성통화료가 3만원(요금할인, 정보이용료, 국제통화료 제외) 이상인 사람, 오해안에 아이폰4S 구매시 2~6만원 추가 할인


아이폰 3GS / 아이폰4의 중고 가격은?


2011/11/4일자로 세티즌에서 확인해본 중고 가격(거래완료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3GS 8G : 15~20만원
아이폰3GS 16G : 17~22만원
아이폰3GS 32G : 18~25만원

아이폰4 8G : 확인불가
아이폰4 16G : 48 ~ 58 만원
아이폰4 32G : 50~60 만원



보상판매 득과 실



1. 아이폰3GS 사용자
  - SKT는 거의 중고가격을 보상해주는 수준이므로 KT의 우대고객이어서 고민되지 않는다면 SKT로 변경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 SKT로 변경시 가입비(39700원)이 있으므로 폰 상태에서 따라서 KT를 유지할 경우이 비슷할 수 있습니다. 
  -  SKT가 이전 KT의 아이폰3GS의 사용자를 가입시키기 위해서 가입비+알파의 보상조건을 제시한것 같습니다. 
  - 유심(USIM)은 아이폰3GS와 다르기 때문에 SKT, KT 모두 구입해야 합니다.

=> 추천방법, 아이폰3GS 사용자는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이통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자신의 폰이 상급이라면 가격만으로는 SKT가 유리합니다. 




2. 아이폰4 사용자
 - 실제 중고거래가와 보상가격이 파격적인 SKT를 비교해도 상당히 많은 차이로 보상판매는 손해입니다. 

=> 추천방법, 아이폰4를 쭉~ 사용하시거나 중고로 잘 판매하고 약정으로 구입한 남은 단말기값을 털고 아이폰4S로 갈아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