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클라우드(iCloud), iOS5에서 추가된 기능으로 아이폰에 있는 주소록, 캘린더 일정, 할일, 메일, 구입한 음악 등을 웹으로 공유해서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에서 공유하는 매우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다른 아이패드, 맥이 없으신 분들도 백업용으로 주소록, 캘린더 등을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연동해 놓기도 하는데요.
보통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에서도 일정, 주소록 등을 수정하서 언제나 아이폰과 내용을 연동할수 있는 매우 편리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iCloud)가 윈도우7, 맥OS만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윈도우XP를 사용하시는 경우 더욱 편리한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어렵게 됩니다. 

처음 윈도우XP 지원이 안되어서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죠 ㅠ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에서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사용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확장 프로그램명 : iCloud
다운로드 링크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jfjiepcafjlmaopmmdfcmdjldjfhlki 
특징 :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크롬에서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연결된 주소록, 일정 등 손쉽게 추가/수정이 가능


사용법은 처음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 계정은 이미 폰에서 아이클라우드(iCloud) 설정때 사용했던 계정입니다. 

아래처럼 메일, 연락처, 캘린더, 나의 iPhone 찾기, iWork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엄지로 입력하다 커진 화면에서 키보드로 입력하하게되면 매우 편리합니다. 역시 입력한 내용은 바로 동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iWork는 구글 닥스처럼 웹상에서 문서를 작성하는 업무용 서비스인데 아쉽게도 9.99달러에 모시고 있네요 ^^ 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애플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세요. 치사하게 구글닥스는 무료인데 ㅋㅋ

iWork 자세히 보기




아이폰의 기본 달려으로 일정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입니다.
항상 아이폰으로 입력할 필요가 없이 크롬을 통해서 컴퓨터에서손쉽게 입력을 하고, 그 내용이 바로 아이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우선 이 한가지 만으로도 매우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