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저금리 시대라고 합니다. 

은행 예금 이자가 1%대에 머물러 있습니다. 물가상승비율을 3%라고 한다면 가만히 돈을 가지고 있어도 손해를 보는듯한 세상입니다. 


그래서 0.1%라도 더 주는곳을 찾아보지만 조건은 까다롭고 높은 수익을 주는곳은 위험도 동반하기 때문에 망설여지게 됩니다. 

국내 시장은 더욱 암울하여 수출도 저조하며 엔저 현상으로 국내 기업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게다가 달러가 오르고 있어 주식시장에서 많은 외국인들이 돈을 빼고 있어서 국내 주식시장 역시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뜨거웠던 해외투자 위안화 예금

그래서 해외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은꺼라 생각되며 일때 단비같은 위안화 예금이 등장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위안화 예금은 쉽게 말하자면 위안화로 예금을 드는것이고 우리, 하나은행등에서 3%때 나름 높은 이자를 지급하며 환차익으로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것으로 기대되어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18개월만에 위안화 예금이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외환 예금은 이자와 함께 환율에 따라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위안화 가치가 떨어진다면 3%이자를 받아도 원금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2년4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내린 후 위안화 약세의 여파로 위안화 예금 감소세로 돌아섰으며 내년에 추가로 내릴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어 앞으로 위안화 예금의 인기는 한동안 시들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재테크 방법은 "나렌드라 모디, 제2의 중국"과 관련있는 나라입니다. 

바로 세계 인구수 2위의 거대한 나라 인도입니다. 


올해 해외펀드 중 인도의 실적이 매우 눈부십니다. 


떠오르는 해외투자 인도 펀드

인도는 영어권 나라이면서 지식 수준도 높고 세계2위의 인구수를 자랑하는 많은 잠재력을 지닌 나라이만 정책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그동안 성장이 둔화된 상태였습니다. 기업이 진출할 때 인허가가 매우 늦어지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최근에 나렌드라 모디가 총리로 된 이후로 정책적으로 굉장히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후 미국, 일본, 중국의 세계적인 기업들이 발빠르게 투자를 시작했고 그 결과로 인도펀드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지금 상황이라면 위안화 하락을 눈앞에 둔 위안화 예금보다는 인도 펀드를 관심있게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인도 펀드에 투자할것인가??

지금 인도주식 시장은 올해초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너무 오른것이 아닌가 하고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라디오나 신문 등 언론에서 이야기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초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오른 상태는 맞으며 당분간은 장담할 순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오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단기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잘 고려해 보시고 장기로 투자는 수익일 날 가능성이 높다라고 예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인도 펀드를 알았으니 ^^ 본인이 거래하는 증권사 등에서 인도 펀드를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국에 상장 된 인도 회사를 찾아서 투자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인도가 좋은줄은 알겠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얼마를 해야할지. 언제까지 해야할지 등 재테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내가 아무리 공부해도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을 따라가기는 어렵기 때문문에 기본지식을 습득하신 분들도 다시한번 자세하게 상담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해당글은 재테크 관련 대가성 광고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