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대세는 클라우드 서비스라해도 관언이 아닙니다. 
최근 애플에서 iCloud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미 국내에서도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국내 클라우드 3총사 N드라이브, UCloud, 다음클라우드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30GB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인데요. 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을 저장해 놓으면 음악, 동영상, 사진, 문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동영상은 가장 많은 코덱을 지원하는것 같습니다. 자막은 아직입니다.
그리고 N드라이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실제 컴퓨터에 있는 하드디스크처럼 인식하기 때문에 쉽게 파일을 복사하고 관리할 수 있는것은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첫 실행화면
자동으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구분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악파일은 전체, 아티스트, 앨범 별로 볼 수 있으며 3G로도 문제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제법 음악 플레이어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 순서가 이름으로 정렬되는것 같은데요.. 이건 좀 고쳐졌으면 합니다. 
 





탐색기를 통해서 정리된 폴더로 바로 들어가서 동영상, 음악, 문서, 사진들을 볼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를 지원합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쿡, 쇼 아이디가 있으면 50GB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즉 KT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사용하시면 계정을 만들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진, 음악, 동영상 스트림이 가능한데요. N드라이브 보다는 지원되는 동영상 코덱도 부족한것 같고 음악파일도 플레이어처럼 재생하기는 어렵습니다. 



단 N드라이브 보다 많은 50GB 무료 지원이며 올린 파일에 대해서 외부 링크가 가능합니다. (업로드된 파일을 전용 프로그램에서 우클릭하면 링크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서비스는 없지만 많은 용량과 외부 링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시다면 백업용으로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기화 서비스는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2대의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를 항상 최신으로 동기화 시켜주기 때문에 회사, 집, 출장에서도 항상 최신 작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음 아이디가 있으면 50GB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N드라이브의 파일 업로드 제한을 풀어주게 한 고마운 녀석입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이후 경쟁이 붙어 네이버에서 200MB업로드 제한을 풀었습니다.)


역시 기본적으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를 볼 수 있지만 유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N드라이브 만큼 확실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음 아이디는 많이들 있으니 무료로 제공되는 50GB를 마다할 필요가 없겠죠
 

네이버 N드라이브 (강추!!!)
 -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무료 30GB
 -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보기가 가능
 - N드라이브 탐색기로 컴퓨터에서 물리적인 하드 디스크처럼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 가장 많은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며 음악 플레이어의 모습을 가지고 있음


KT 유클라우드 (추천!!)
 - KT의 핸드폰 혹은 인터넷을 사용시 무료로 50GB
 - 업로드 된 파일의 외부링크가 가능
 -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보기가 가능
 - 동기화 기능이 가장 잘되어 2대의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를 최신으로 동기화 가능

다음 클라우드 (보통!!)
 - 다음 아이디가 있으면 무료 50GB
 -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보기가 가능
 - 저장공간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가 가능

클라우드 서비스로 할수 있는 것들
  - 아이폰 사용중인데 동영상 변환 귀찮아서 N드라이브에 영상넣고 와이파이, 3G로 볼 수 있습니다. (자막불가)
    * 동영상은 avi 파일이었는데 퇴근길에 3G로 플레이 해봤는데 잘나오더군요.. (SKT 아이폰 사용)
  - 영어강좌 음악파일이랑 섞여서 나오는데 서버에 올려놓고 와이파이, 3G로 플레이 가능 등
  - 사진 백업 용
  - 폰에서 지원안되는 문서 보기
  - 대용량 파일 외부 링크, 백업
  - 타인과 파일 교환
  - 다른 컴퓨터와 파일 자동으로 동기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