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에서 아쉬운 기능중 하나를 뽑으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이 DMB를 뽑을 수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지는 않겠지만 TV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겐 정형돈의 가로본능도 최신 스마트폰보다 부러울때가 있을겁니다. 


가끔 정형돈의 패션과 사용하는 제품이 자체가 웃을을 줄때가 있습니다. 보고있나 GD ㅋㅋㅋ

하지만 최근에 점점 좋아지는 무선인터넷 환경에 맞춰서 실시간TV를 볼수있는 어플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어플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면 이젠 아이폰으로도 방송 3사 실시간TV + 케이블 시청이 가능합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pooq : MBC, SBS 실시간 방송 시청과 다시보기가 가능



이름 : pooq
장점 : MBC, SBS 실시간 보기 가능, 고화질 시청가능
단점 : 채널수가 적음, 고화질, 일반화질 구분이 없어 3G에서는 살짝 끊기는 현상 (개인적인 환경일 수도 있음)
기타 : 유료 결제를 통해서 다시보기 가능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pooq-for-iphone/id464241674?mt=8 



MBC, SBS 실시간 TV 보기가 가능합니다.  

 


MBC, SBS 인기 프로그램을 결제를 통해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고화질로 나오기 때문에 좋지만 3G로 했을때 조금씩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수신화면(상)과 3G 수신화면(하)로 고화질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 지현우 안티아닙니다.;;; 찍고보니 지못미)




핫티비(HotTV) : 3사 모두 실시간 TV보기 가능, 채널 추가 가능




이름 : Hot TV
장점 : 공중파 3사(SBS, KBS, MBC) 실시간 TV 보기 가능, 다양한 해외 채널, 영화 시청, 새로운 채널 추가 가능, 채널 검색기능
단점 : 저화질로만 시청 가능, 채널은 다양하지만 실제로 유용한 채널은 부족
기타 : 다른 방송 주소만 알고 있다면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59004542?mt=8 



3사 공중파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주소를 알고 있다면 새로운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채널 시청이 가능하며 검색을 통해서도 다양한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유용한 채널은 보이 않네요. 
스트리트 파이터 영화도 있었어요 ㅋㅋㅋ

 



한가지 화질이 좀 아쉽습니니다. 와이파이(상) 3G(하)로 시청한 화면인데요. 이것도 와이파이, 3G 따라서 화질이 바뀌는게 아니라 그냥 일반화질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EveryON TV : 케이블은 내가 접수한다. 수십가지 케이블 방송



이름 : EveryON TV
장점 : 다양한 케이블 실시간 보기 가능, / 뉴스, 음악, 영화, 시사, 다큐, 여성, 스포츠 등 다양한 채널 / 고,저화질 선택 가능
단점 : 다른 어플에 비해서 3G로 시청 불가능할 정도로 끊김 (3G SKT 사용이며 여러번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생김)
기타 : 3G 끊기는 현상은 개인 환경때문일수 있으므로 다양한 지역, 폰에 따라 다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영화 등 일부 채널은 시범방송이라고 나오는데 유료 전환 준비일수도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everyon-tv/id467564273?mt=8 



판도라TV에서 운영하는 앱으로 다양한 케이블 방송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일반화질 선택이 가능하여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상태를 보기위해서 메뉴가 나온 상태이고 물론 전체화면 보기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다이어트 시작:  앞으로는 DMB를 빼고 날씬하게 나올 수 있을듯



3가지 어플에서 모두 3G에서는 살짝씩 끊기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와이파이는 정말 원활한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3G이상의 무선인터넷 환경이라면 충분히 와이파이 없이도 시청이 가능할것 같은데요. 
앞으로 3G에서 호되게 당한 이통사들이 4G에서 무제한요금제를 쉽사리 하지는 않겠지만 저렴한 정액 무선인터넷 요금제와 만난다면 DMB 수신기 없이도 다양한 TV 시청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