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시 30분 현재 네티즌들이 전한 전해온 정전지역서울은 용산구 한남동‧여의도‧양천구‧서초구‧대학로‧송파구‧종로구 구기동‧중구 신당동‧압구정 등 일부 지역이며, 인천은 남구 용현동‧ 남동구,경기도 화성시, 부산 금정구‧남포동‧당감동, 대구 태전동‧중앙로 지하철역 인근, 경북 경산시,울산 삼산동, 광주광역시 사직동,전남 광양‧고흥, 전북 전주‧정읍 등이다.

트위터 이용자 @april_***님은 “현재 한전에서는 예비율 저하에 따라 비상절전에 들어갔습니다. 변전소 및 선로에 따라 구역별로 전기공급이 일시적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하네요. 에어컨 좀 꺼주세요 흑ㅜㅜ 저희 지금 비상이에요ㅜ”라는 글을 올렸다.

@slowOOO님은 “이거 이거 웃기네. 갑자기 전기가 나가길래 한전에 전화했더니 전력부족으로 국가에서 이쪽 전력공급을 차단했다고...헐”이라는 글을 올렸다.

@pureROOO님은 “서울이 지역별로 정전이 있는 것 같네요 (오후 3시 반 전후 기준) 여의도 / 한남동 / 양천구 / 서초구 / 대학로 / 송파구 등등에서 일부 지역 정전이라는 분들이 많으신 듯. (경기도 죽전 쪽 정전도 들리네요)”라는 트윗을 올렸다.

출처 : 연합뉴스 


한전 관계자는 "전력과부하로 일부 지역에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자세한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지경부는 바로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지경부 관계자는 "일부 지역에 폭염주위보가 내려질 정도로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순간 최대전력수요(전력피크)가 초과된 것으로 보인다"며 "일부 발전소들이 정비로 발전량이 감소된 것도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출처 : 위키트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