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와 구글은 19일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D 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뿐 아니라 앞으로 생산되는 안드로이드폰에 탑제 될 새로운 OS 아이스크림 4.0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버전 2.3까지 스마트폰용으로 나왔고 3.0에선 태블릿 전용으로 그리고 드디어 스마트폰과 태블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4.0 버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속에서 베일을 벗은 갤럭시 넥서스와 아이스크림4.0을 살펴보겠습니다.
(공식으로는 안드로이드4.0 버전이고 코드명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입니다.)


갤럭시 넥서스 (Galaxy Nexus) : 구글의 3번째 레퍼런스폰




구글과 삼성의 역작으로 3번째 레퍼런스 폰입니다.

스펙
- 1.2GHz 듀얼코어
- 4.65형 HD(1280x720) 슈퍼아몰레드
- 500만 화소(플래시)/130만 화소 전면
- 안드로이드 4.0(Icecream Sandwich)
- 16GB/32GB 내장메모리
- 135g / 블루투스 3.0 HS, 와이파이 a/b/g/n, NFC


4인치를 넘는 화면에 슈퍼 아몰레드 입니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조금 아쉽게 되었습니다. 역시 NFC를 통해서 어떤 편리함을 보여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최초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먹은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4.0 탑제



레퍼런스폰의 장점은 역시 최신 OS에 대해서 사용하고 빠른 지원이 가능하다는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불필요한 이통사의 어플이 없는 순정상태라 더욱 좋습니다. 최초의 안드로이드4.0 OS 탑제하였고 앞으로 최신 OS를 가장 먼저 사용이 가능학 됩니다. (이전에 넥서스원 쓸때에는 국내는 좀 늦었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국내에서도 가장 먼저 지원이 될것입니다.)



안드로이드4.0 새로운 기능 : Face Unlock



이젠 잠금장치가 바뀌었습니다. 참신한 잠금기능인 패턴에 이어서 이번에는 얼굴을 인식해서 잠금을 해제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 내얼굴을 보며 화들짝 놀라며 잠금이 풀리는 핸드폰이라 ㅋㅋ.. 재미있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4.0 새로운 기능 : Android Beam



갤럭시S에도 근거리통신인 NFC가 있었지만 거의 활용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블루투스와 비슷한 개념일수 있겠는데요. NFC가 있는 폰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능입니다. 외에도 NFC는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데요. 과연 안드로이드가 활성화에 역활을 할지 기대됩니다.


안드로이드4.0 새로운 기능 : Voice Typing



그러는거 아니야~ 처음 넥서스원이 나왔을 때 음성검색은 상당히 신선하고 재미있었는데요. 사실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길거리에서 하기 좀 뻘줌하죠.';;; 집이나 친구들하고 있을때는 가끔 사용했습니다. 상당히 인식률도 좋고 자판 입력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직도 사용하기는 좀 그렇더군요..

이전에 비해서 더 강화되었고 활용이 높아졌다면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문자나 카톡할때도 굉장히 편할것 같은데요. ㅋㅋ



갤럭시 넥서스에서 구글 플러스 : Google+



역시 구글 서비스니 구글플러스가 내장되어서 좀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되며 화상채팅에도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4.0이 보급화 되었을 때 구글+가 페이스북을 위협할 존재가 될지는... 음.~ 이전부터 기본으로 깔린 구톡을 안쓰는거 보면 대략 보이기는 하는데요. ㅋㅋ



파노라마 사진,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카메라 매우 성능이 좋은듯 합니다. 주요 기능을 보면 셔터랙도 없고 붙이는 작업 없이도 파노라마 사진이 가능하다고 한에 그리고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데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출시되면 아이폰4S와 화질 비교 동영상 또 많이 올라오겠네요 ㅋㅋ


갤럭시S의 S라인을 이어받은 Slim and Curved Design



디자인은 어떤가요? 개인적 취향으로 많이 차이나는 부분인데요. 갤럭시S의 곡선을 이어받은것 같습니다. 좋네요~ 



빠른 무선통신 4G (LTE or HSPA+)



4G 무선통신을 통해서 빠른 웹서핑과 인터넷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펙이 삼성의 핏줄답게 역시 화려하네요. 필요한 기능은 다 있다고 생각됩니다. 살짝 아쉬운점은 5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아몰레드.;; 이건 선호도에 따른거지만 개인적으로 아몰레드보다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좋더군요~ 

또한번 좋은 스마트폰이 나온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구글 + 삼성이 좋은 시너지를 낼것으로 생각되었는데 국내에 나와도 레퍼런스폰이기 때문에 이통사들의 적극적인 홍보없이 얼마나 판매로 이어질지는 궁금하네요.. 과거 넥서스원, 넥서스S 처럼 일부 갤발자, 매니아에게만 화영받는 운명이 아니길~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