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이 갤럭시 넥서스를 19일 홍콩에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를 잠시 소개하자면 개발당시 넥스서 프라임으로 구글의 3번째 레퍼런스 폰입니다. 
(1, 2, 3번째 레퍼런스폰의 세부사항 :  http://mygarret.tistory.com/364)

지금까지 발혀진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넥서스 프라임 (미국 1위 이통사인 버라이즌이 단독 출시 예정)
-  안드로이드 4.0
- 1.5Ghz 듀얼코어
-  1G램
- 4G LTE
- 4.5인치 아몰레드HD 디스플레이 
- 1280 x 720 해상도
- 1000만화소 카메라 (전면 200) 


보통 레퍼런스 폰이라면 넥서스 시리즈를 따라가야 하는데  갑자기 이름이 갤럭시 넥서스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갤럭시 넥서스로 이름이 바뀐 이유가 무었일까요?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갤럭시"가 먹어준다."


구글이 주가되어 제품의 스펙을 제시했던 레퍼런스폰 시리즈의 이름은 넥서스 시리즈였습니다. (넥서스원, 넥서스S)
하지만 지금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많은 판매를 보인 "갤럭시" 브랜드의 비중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통사의 개입(추가 프로그램 등)이 없이 구글 + 제작사가 만들어서 순정인 상태로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통사의 적극적인 홍보가 없어서 넥서스원, 갤럭시S는 좋은 안드로이드폰이지만 판매는 많지가 않았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http://mygarret.tistory.com/370 )의 이름을 달고 나온다면 판매에 더욱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일겁니다.




"구글은 아직도 안드로이드 제조사를 사랑합니다."


구글이 거액으로 모토로라 인수 후 다른 제조사들은 제약이 있고 우선적으로 모토로라에게 주력할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IT업계 한 관계자는 "구글 내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삼성과 구글의 협력관계를 나타내는 '삼드로이드(삼성+안드로이드)가 더욱 굳어졌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하면서 모토로라를 레퍼런스폰 제조사로 활용할 것이란 우려가 있었다'며 "그러나 갤럭시 넥서스가 나옴으로써 구글로서는 다른 안드로이드폰 제조사들에게도 우호적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가 모토로라에만 주력하는 제스쳐가 있다면 불안한 제조사들이 지금 열심히 달리고 있는 MS와 잡을 수 있고 이런 제조사가 많을수록 구글은 좋을게 없습니다. 




뒤늦게 스마튼폰 시장에 뛰어 들었지만 선전하는 삼성이 대단하다고 느껴지고, 더욱 좋은 제품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음.. 앞으로 기대하는 점이라면 붕어빵 기계에서 찍어내지 말고 그리고 언플좀 자제했으면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라는 이름 어떤가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