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의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 레퍼런스폰 넥서스S에 이이서 다시한번 구글+삼성의 작품 넥서스 프라임이 10월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퍼런스폰은 말 그대로 구글에서 안드로이드OS의 기준이 되는 폰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당시 그 폰으로 개발을 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최적화가 중요한 스마트폰에게는 더이상 최적화를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실제로 첫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원의 고사양(그땐 나름~)을 제시함으로 인해서 이후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폰들은 고사양이 출시되게 됩니다.

이렇듯 안드로이드OS의 중요한 기준을 제시하기도 하는 폰으로  3번째 레퍼런스 폰이 나오게 됩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첫 레퍼런스폰 - HTC의 넥서스원 : 프로요(안드로이드2.2)


최초라는 의미를 가진진 첫 레퍼런스폰으로 이후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의 사양을 높이게 되며 대만HTC를 세계적인 기업을 올려주게 됩니다.  

안드로이드2.2의 닉네임 프로요
 

첫 레퍼런스폰이라는 의미가 매우 깊은 넥서스원(HTC제작)

 


거짓말 처럼 나타난 두번째 레퍼런스폰 - 삼성의 넥서스S :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2.3)


더이상 레퍼런스라는 없다라는 구글의 입장이 있었지만 더이상 '넥서스원'은 없다 (아마 넥서스원2 좀이상하잖아 ㅋㅋ)로 해석이 되어버리는 상황에서 넥서스S가 등장했습니다.

안드로이드2.3 닉네임 진저브레드(일명 생강빵)

 

구글 + 삼성의 합작품 넥서스S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레퍼런스폰 - 삼성의 넥서스 프라임 : 아이스크림(안드로이드4.0)


지금가지 안드로이드OS가 숨가쁘게 달려왔다면 이젠 UX, 파편화 등 핵심 과제를 해결해서 더욱사용자, 개발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OS가 되느냐의 기로에 선 안드로이드4.0을 탑제한 레퍼런스폰으로 매우 어깨가 무거울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4.0 닉네임 아이스크림
 

삼성이 제작한 넥서스 프라임
 


넥서스 프라임 (미국 1위 이통사인 버라이즌이 단독 출시 예정)
-  안드로이드 4.0
- 1.5Ghz 듀얼코어
-  1G램
- 4G LTE
- 4.5인치 아몰레드HD 디스플레이 
- 1280 x 720 해상도
- 1000만화소 카메라 (전면 200) 


안드로이드OS는 진저브레드(2.3)까지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모두 사용되다가 허니컴(3.0)에서는 태블릿PC전용 OS로 됩니다. 
아마 두가지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개발 시간이 부족했을것 같은데요. 태블릿PC를 위한 허니컴이 나오고 이젠 아이스크림(4.0)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모두에게서 사용되는 OS로 통합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능적으로 발전해온 안드로이드OS는 이제는 정말 사용자들의 니즈를 위한 안드로이드OS가 나와야 할 시점인것 같습니다. 

빠른 퍼포먼스는 좋지만 아직은 개선의 여지가 보이는 UX, 개발자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는 파편화 그리고 다양한 컨텐츠와의
결합  등 구글이 해결해야 할 것이 많아 보이는데요.. 이번 아이스크림(4.0)에서는 어떤 무기를 가지고 나올지 기대해 봅니다.
애플의 독주보다는 경쟁구도를 바라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