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구글과 애플, 흡사 스타워즈의 우주전쟁의 한장면처럼 치열한 공방전입니다. ㅋㅋ
한때는 서로의 파트너였지만 지금은 서로에게 칼을 겨누는 입장이 되었는데요.
이처럼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iOS에 드디어 스마트폰 삼국지의 시작을 알리는 MS가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삼성, hTc, 모토로라) vs. iOS(애플) vs. 윈도우폰(노키아)
 
원래 싸움구경이 제일 재미있다고 합니다. ㅋㅋ 
뒤늦게 합류한 MS로 아직은 성과는 미비하지만 공룡 MS가 이대로 물러날 일은 없겠죠  

해외에서는 이미 윈도우폰이 출시가 되었지만 아직은 국내에 출시된 폰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11월 출시 예정인 폰이 있었으니 
바로 KT를 통해서 출시 예정소식이 전해지는 노키아의 핸드폰 루미아710입니다.


아쉽게도 루미아710만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연내 출시계획이 전혀 없을것 같던 국내 사용자에게는 소식만으로도 반가울 수 있을겁니다. (망고폰 = 윈도우푼7.5버전을 탑제한 폰, 윈도우폰OS 7.5 버전을 망고라고 부릅니다. 최초버전은 윈도우폰7)
빠르면 11월 출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듣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망고폰의 껍질을 벗겨 보겠습니다. ^^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루미아710 : KT를 통해서 국내 출시 확정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뒤태;;; 가 아름답군요 ㅋㅋ
여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디자인입니다. 뒤에 케이스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헐


루미아 710 스펙
- 퀄컴 스냅드래곤 싱글코어 1.4GHz
- 3.7인치 TFT 디스플레이
- 8GB 램
- 500만 화소 카메라 (전면은 없음)
- 무게 125.5g , 두께 12.5mm 


아쉽게도 아래 소개할 루미아 800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스펙인 보급형 기종입니다. (루미아 800과 동일한 CPU, LCD 사용)
하지만 사양보다는 팝적인 디자인과 SNS, 메신저 등과 같은 사용을 위해서는 전혀 문제가 없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착합합니다. 
루미아710은 270유로로 책정되었는데 42만원정도입니다. 


악세서리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니다

그럼 루미아 710을 조작하는 영상을 보시고 다음 루미아800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루미아 800 : 노키아 망고폰의 주력모델



어떤가요? 역시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애 바해서 컬러풀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강한 선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도있습니다.. 이번 루미아 시리즈는 주력, 보급형에 맞게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잘 나온것 같습니다. 

 



루미아 800 스펙
- 퀄컴 스냅드래곤 싱글코어 1.4GHz
- 3.7인치 TFT 디스플레이
- 16GB 램
- 800만 화소 카메라 
- 무게 142g , 두께 12.1mm 


루미아710과 다른것은 16GB, 800만 화소 등 좀더 우수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는 결정된게 없다는게 아쉽네요. 
루미아 710의 반응이 좋으면 800과 이후 모델도 계속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루미아800은 420유로로 책정되었고 60만원정도 입니다.

역시 루미아800도 사용 영상을 안보면 섭하겠죠 ㅋㅋ



노키아의 루미아폰 팔릴까?


역시 앵그리버드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같은 핀란드 회사인데~

우선 윈도우폰7의 특징은 과거 iOS처럼 너무나 식상한 아이콘 형태의 UI를 전면 개편하여 타일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좀더 사용자를 편하게 하여 원하는 자료도 한곳에서 검색, 확인하는 새로운 UX(사용자 경험)을 구현한다는 모토아래 개발된 OS입니다. 
노키아 역시 국내에 많은 제품이 없지만 좋은 제품의 세계 1위 핸드폰 기업의 역량이 있는회사로 지금 나온 루미아 시리즈만 봐도 팝스런 디자인과 스마트폰의 고급스러움까지 잘 소화한듯합니다. 

윈도우폰7의 좀더 쉬운 사용방법과 노키아의 손안에 패션 아이템같은 잘빠진 스마트폰으로 일상에서 쉽게 즐기는 놀이와 필수품으로 가는길에는 좋은 동지인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무보세요. 어디서나 오피스가 등등.. 무거운 느낌과는 사뭇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MS + 노키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왜냐면.. 항상 싸움구경은 재밌거든요 ㅋㅋ
사용자는 독주보다는 경쟁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더욱 좋은 제품을 고르는 행복한 고민을 하면 됩니다.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