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은 4G시대, LTE 폰들이 주류를 이룰것 처럼 광고를 하고 있지만 아직은 수도권 등 일부지역에서만 가능하며 이론상으론 꿈의 속도이지만 실제로는 3G와 크게 차이없는 등 다소 아쉬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3G가 대세를 이룰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4S가 또다시 서버를 다운시키며 예약 열기를 더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3GS에는 KT만 나오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지금은 KT, SKT 모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로 가입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선택 기준에서 중요한 요인중 하나인 3G속도를 비교한 기사가 있는데요.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4S는 3G이지만 종전 아이폰 4보다 2배 빠른 14.4Mbps HSPA 방식을 사용합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아이폰4S로 KT vs SKT 3G 속도 비교



비교 장소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이대 정문, 연세대 앞 창천교회, 서강대 정문, 숙명여대 정문
광화문 광장, 종로3가, 인사동 쌈지길, 동대문 두타 앞,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건국대 앞, 한국외대회기역 앞, 고려대 참살이길, 성신여대입구역
센트럴시티,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걸리, 강남역 시티극장,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대학생, 젊은이들이 자주 활동하는 장소에서 KT, SK의 아이폰4S를 통해서 디운로드 속도를 3번 측정한 후 평균값을 낸 자료입니다. 

위 모든 자료는 http://www.betanews.net 에서 여러회에 걸쳐 나온 기사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서울 지역만 측정된 자료라서 좀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합니다. 3G가 아무리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이 자료를 봤을 때 3G 속도면에서는 KT가 SK보다 우위에 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3G 속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SK는 고려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알려드리면 제가 SK로 아이폰을 산게 올해 초였습니다. 처음에는 3G 속도가 매우 잘나왔습니다. 실제로 KT 아이폰4 사용하는 지인과 복잡한 시내에서 캐시지우고 웹서핑 속도도 비교해 봤는데 100전 100승이었습니다. 내가 젤 잘나가~ ^^ 그때가 한참 KT 3G 말많던 때였고.. SK 사용하면서 빠른 3G로 기분이 좋을 때였습니다. 
음 정확히 7월 들어오면서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걸 체감했고.. 아마 7월이 SK에서 4G를 시작한 시기랑 맞물려서 아 이것들이 4G에 올인을 했나? 갤럭시2S 사용자가 이렇게 늘었나? 이런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SK를 사용하는 제가 봤을때에도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자료인것 같습니다. 씁쓸하네요.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