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에 SK vs. KT의 서울시내 대학가 주변 3G 속도를 비교한적이 있습니다. 아이폰4S를 통해서 테스트한 결과로 KT가 압도적인 결과가 나왔는데요. :  http://mygarret.tistory.com/557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지하철에서 비교한 결과가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사용중 80%는 출퇴근에 이용한다고 하니 지하철의 결과는 실제 사용하는데 중요한 참고사항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서울에서 출퇴근 시간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지하철은 2호선이다. 종로, 신촌, 영등포, 강남 등 도심과 주요 대학, 사무실 밀집 지역을 통과하는 지하철 2호선에서 데이터 속도를 직접 측정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시내에서 처럼 많은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역시나 KT가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K 반성좀 해야겠는데요..



결과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4S에서 측정한 3G 다운로드 평균 속도(지상 23곳, 지하 23곳에서 각 3번씩 측정한 평균값)

 


아이폰4S 데이터 속도 대결 종합 성적 (지상 23곳, 지하23곳 측정)


위 모든 자료는 http://www.betanews.net 에서 여러회에 걸쳐 나온 기사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뉴스로 나온 기사이지만 여러회에 걸쳐서 나온 내용을 한번에 보기 편하게 합친 내용입니다. ) 


아이폰3GS 출시와 다르게 아이폰4S가 SK, KT로 동시에 나오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2년이라는 약정동안 사용을 하면서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무선인터넷의 속도 결과입니다. 
무선인터넷의 품질이 지역마다 차이가 있고 서울에 한정된 결과이며 테스트 시간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가정을해도 KT의 압승이라는 결과는 무시할 수 없는 자료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4S를 통해서 테스트한 결과이지만 전체적으로 SK와 KT의 3G망을 판단하는데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SK에서 아이폰4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결과라고 생각이 됩니다. SK 고객은 모두  LTE만 사용하나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