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 KT, U+의 삼국지 속에서 드디어 제 4이동통신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업자는 CJ이며 Hello모바일 에서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정말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제 4이동통신이 이제 시작되는 분위기 인데요. 지금까지 이통사들이 내놓는 비효율적인 요금제를 대신해서 얼마나 합리적으로 나올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KT의 망을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어이없이 끊기거나 통화품질이 현격히 떨어질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지금은 KT도 좋은건 아니죠 ^^


지금 가입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가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가입 방법


신규단말기 구입시 가입
 - 헬로 모바일에서 출시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 전에 사용하던 010 번호를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비 무료, 홈페이질르 통해서 신청, 2일 이내 빠른 배송
 - 판매중인 단말기는 다음과 괕습니다. :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S2, 베가레이서, 타키


이통사 변경
 - 기존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USIM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 단 2008. 8. 1 이후 제조된 3G 단말기만 가능합니다. 


요금제


요금제는 크게 신규가입과 번호이동(USIM만 구입해서 사용) 2가지가 있습니다. 


■ 신규가입

<클릭하면 크게보기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요금제는 헬로스마트28, 37 등으로 정해져 있으며 단말기 지원으로 헬로요금 스폰서를 통해서 약정기간 동안 지원되고 있습니다. 헬로스마트37 서비스가 SK, KT 등의 5만원대의 요금제와 비슷한 서비스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Wifi는 olleh wifi를 이요하게 된다고 합니다.
통화품질과 3G의 서비스는 어느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가격적으로는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는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몇기가씩 사용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 패턴으로는 데이터 요금이 크게 부족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  이통사 변경


기존의 단말기를 사용해서 이통사를 변경하는 경우입니다. 역시 무제한은 없지만 데이터요금이 100, 500, 1000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무실, 집등에서 와이파이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17000원 + 부가세라고 하면 20000원 미만으로 사용이 가능하겠군요. 음성통화도 고려해야 하겠지만요. ^^


■  제휴 서비스 멥버쉽
CJ에서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CJ ONE카드를 멤버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J ONE 카드야 CGV, 두썸, 올리브영, 빕스 등 많은 서비스가 제휴되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헬로모바일을 사용하지 않아도 많이 이용하실겁니다. 
KT의 제휴사 찾아 삼만리 보다는 물론 좋은 서비스이며 SK의 멤버쉽이야 워낙 막강이니 ^^ 제휴서비스는 중간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얼마전 화제가 되었던 일로 한 여성분이 짝퉁으로 라쿤털(너구리) 야상을 샀다가 어설프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큰 웃음을 주었었죠 ^^ 통화품질과 3G 속도가 좋고 AS등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다면 지금의 이통사들에 비해서 정말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쉽다면 1G 이상의 무선데이터를 포함한 요금제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SK, KT에 비해서 약 20% 정도 요금의 절감효과
 - 이통사 변경시 최저 17000원(VAT별도)으로도 비교적 사용할만한 서비스 제공
 - KT보다 좋은 제휴 멤버쉽 서비스 제공
 - 무제한 요금제가 없음
 - 1G 이상의 헤비 유저를 위한 서비스가 없음
 - 판매 단말기 부족 


자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 지금 약정이 끝나고 맘에드는 폰(아이폰5, 갤럭시S3)를 기다리시는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실만 합니다.
- 통화, 무선데어터 요금은 적은데 요금제가 부담스러우신 분 => 우선 요금제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로우 모바일 런칭기념 이벤트 : 유심 교체시 50%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번 4이동통신 헬로모바일가 합리적인 서비스로 많은 인기를 얻어서 지금 이통사들의 어이없는 요금제 등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폰이 국내 시장을 변화시킨것 또한번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