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요일인가 신문에서 SKT에서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스토어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티스토어(T Store)내에 있다는 페이지를 찾아 갔습니다.

티스토어는 크게 변한건 없네요. 좌측 하단에 작게 스마트폰을 위한 페이지라고 나와 있어서 이동했습니다.
스마트폰 페이지 이동 : http://www.tstore.co.kr/userpoc/user/getMobileStore.omp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해서 설치를 하고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니까 이 프로그램에서 구매하고 이동을 하게 되는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티스토어 사이트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이곳 구매함에 나오게 되고 여기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다시 구매 사이트로 무브무브!!

뉴스/생활 카테고리로 가서 "라면의 달인"이 있어서 클릭해보니 제가 사용중인 SCH-M490에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구매를 했더니 전용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구매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의 할것은 전용 프로그램과 연결 시 옴니아폰의 USB 연결을 "고급 연결"을 해제한 후 컴퓨터와 연결하게 되면 전용 프로그램이 스마트폰에도 한번 설치가 되고 서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럼 설치 후 연결이 되면 내 보관함에서 연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연결이 된 후에는 구입한 어플리케이션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우측 핸드폰 모양으로 옮기기만 해도 폰으로 이동이 되는건 매우 편한 기능이었다.


이동하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고 계속 설치를 진행하고 완료하면 됩니다.
그럼 프로그램 항목에 추가되면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라면의 달인 어플의 내용을 소개합니다.
정식 끊이기에서는 실제 타이머가 있어 면 끊이는 3분동안 알려주기도 하며, 다양한 방법의 라면 끊이기도 소개가 되어 있다.
"이제 막 시작한 티스토어(T Store), 앞으로 더욱 발전이 필요한 베이비 앱스토어"

아직 많은 어플리케이션은 못보았지만 사용해 보니 처음 티스토어를 오픈했을 때, 스마트폰 사용자는 어쩌란 말이냐라는 식의 말은 안나올 정도는 된것 같습니다. 많은 어플들이 옴니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전용 프로그램 내에서 검색, 구매 후 바로 스마트폰으로 이동이 가능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으며 앞으로 스마트폰, 풀터치폰의 장점을 살린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으면 합니다.

S디자이너 추천 글 보기
[정보/모바일] - 삼성이 개발중인 운영체제 바다(BADA) 간략 소개
[정보/모바일] - 스마트폰 대 격돌 - 승자를 가린다. 옴니아2/아이폰/드로이드폰/리모폰/구글폰
[정보/모바일] - 옴니아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