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F의 목적이라 함은 제품의 이미지를 부곽시키고 사람들에게 기억시키는게 최대의 목표일텐데요.
그 제품을 기억시키기 위해서 많은 방법들이 사용될테지만 그중 연상되는 효과음을 사용하는 방법이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반복적이고 중독적인 노래를 많이 사용했다면 (최근도 계속 사용됨) 지금 소개할 CF는 제품을 연상시키는 소리나 CF중간에 독특하고 인상적인 소리를 노출시켜 CF와 제품 자체를 기억하는데 더욱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잠시 과거 중독적인 CM라고 한다면
묘한 트로트의 느낌이 나는 대박CM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CF계의 최고의 아카펠라 '산와머니'
짧고 굵은 과거 최고봉 김국진이 외쳤던 '칠공공 오사~이오~

최근에는 연상적인고 독특한 사운드를 CF에 사용


  순창고추장 - 이효리편                                                                             

패떳에서 발군의 음식솜씨를 발휘하고 이효리가 찍은CF, 쌀로만들었다는 제품을 설명하기 위해서 어떤한 문구보다도 '착착'이라는 쌀의 소리로 표현
 
쌀로만든 제품을 '착착' 이라는 소리로 표현



  차티스 - 정은아                                                                                     

지루할수 있는 보험 CF를 밝고 유머러스한 화면과 밝은 노래에 맞쳐 '짝짝!!' 하는 박수소리를 넣어서 쉽게 연상되도록 한 CF이다. 만약 노래를 따라하면서 빠라빠라바밤 짝짝!! 하면서 CF를 물어본다면 몇몇이들은 이 보험CF를 연상할 수 도 있을것 같다. 

빠라빠라바밤 짝!짝!.. 노래와 절묘한 박자에 어울리는 박수소리가 인상적인 CF


  NH한삼인                                                                                            

홍삼CF입니다. 기력없는 남편, 아이들이 나오면서 한삼해야겠네요라는 멘트와 '허잇!' 이라는 약간은 코믹한 힘찬(?) 기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아이들이 따라하기 좋겠네요. 

허잇!! 이라는 힘찬 사운드가 인상적인 CF


  후루룩국수                                                                                         

맛있는 국수를 먹을때 후루룩~ 하고 소리를 내며 먹게 딥니다. 그 소리자체가 제품명인 국수 CF에서는 최대한 맛있는 소리를 표현하면서 실제 국수를 먹지 않지만 소리만으로 국수를 먹는다는 느낌을 주면서 인상적인 CF를 만들었습니다.

실제 국수는 없지만 '후루룩~'이라는 소리만으로도 모든 표현이 가능하다.


기아자동차 K7 CF중에서 이런 장면이 있습니다. 
당신을 소개하는 긴 장문의 글을보고 '당신을 표현하는데 그렇게 긴말이 필요한가' 라고 나레이션이 나오면서 고급승용차 K7이 나옵니다. 이거 한방이면 당신의 수준을 말해준다는 표현일텐데요.

번뜩이는 한줄의 문구, 유명한 연예인, 화려하고 세련된 영상보다 딱!! 한가지 사운드로 제품을 표현할 수 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종류의 많은 CF가 등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