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크롬을 사용해서 웹서핑을 할 때 "어머! 저건 꼭 캡쳐 해야 해~" 이런 순간에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시는 이미지를 캡쳐하고 자르거나 하이라이트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 사용하면 블로그 작성에 필요한 대부분의 이미지를 캡쳐, 편집하는데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Awesome Screenshot

기능

 - 크롬에서 화면을 이미지로 캡쳐 

 - 전체화면, 영역, 보이는 화면 등 다양한 캡쳐 방법

 - 박스, 화살표, 형광펜 기능, 블러 등 다양한 편집 기능 제공


다운로드 링크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wesome-screenshot-screen/alelhddbbhepgpmgidjdcjakblofbmce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캡쳐 방식이 나오게 됩니다. 

1.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캡쳐. ddelayed capture는 캡쳐를 시작한 후 3초뒤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게 됩니다. 

2. 사각형 영역을 드래그로 표시해서 선택한 부분만 캡쳐

3. 스크롤을 자동으로 내려 페이지 전체를 캡쳐

4.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리면 간단한 편집 가능

5. 1~4번은 크롬안의 내용 부분을 캡쳐한다면 5번은 모니터에 보이는 전체를 캡쳐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한번씩 사용해 보신다면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캡쳐한 화면을 Awesome Screenshot에서 제공되는 편집툴을 사용해서 저장해봤습니다. 

내용은 한 뉴스기사를 캡쳐했으며 어버이날 바고싶은 선물 1위에 대한 내용입니다. (1위는 현금이라네요 ^^)



3위는 블러처리로 지웠는데 효도관광이라고 합니다. 밑줄, 박스, 형광펜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편지나 카드가 2위인것을 주목하셔야 겠습니다. 부모님 용돈과 함께 진심어린 감동의 카드 같이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