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에서 개발중인 스마트폰 플랫폼인 바다(BADA)에 대한 런칭쇼가 얼마전에 있었습니다.
그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소개해 드립니다.



바다의 장점은 소셜 네트위킹 서비스(SNS), 위치기반 서비스(LBS), 커머스(Commerce)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나는 점이며 플래시UI를 통해서 화려함까지 더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의 하드웨어적인 기술력이라면 더욱 뒷받침이 될듯 합니다.


바다OS를 통해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 데모영상

이제 삼성도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애플의 아이폰과 2차전을 준비하는듯 합니다. 결과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영상을 보면서 다소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삼성이 고사양의 화려함을 강조하고 있다면 아날로그적인 이야기를 이야기하는 아이폰의 영상을 잠시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어플을 통한 오카리나 연주 : 아이폰은 이미 핸드폰 이상의 역활을 하게 됩니다.


체중을 기록하는 어플 : UI, 사운드 등 굉장히 아날로그 적이며 재미있다, 지우는 방식도 아이폰을 흔들어서 마치 칠판 지우개를 지우듯 감성을 자극하는 어플리케이션


거리를 측정을 순식간에 가능하게 하는 아이폰용 자 :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으로서 일상에 필요한 어플을 활용



물론 이것은 앱스토어에 좋은 어플이 많이 개발되었기 때문이지만 이런것이 가능하게 한것은 애플의 플랫폼이다.
바다는 아직 시작이고 앞으로 충분히 좋은 어플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지나봐야 알겠지만 애플에서 어필하고 중요시 하는 부분은 디지털에서 아날로그를 찾고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좋은 이야기를 만드는 작업이라 생각합니다. 즉, 감성에 어필하게 되는것이겠지요.
반면에 삼성의 바다 런칭의 영상으로만 봤을때의 느낌은 우리는 이정도 화려하게,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듯합니다. (저런 영상으로만 강조하고 있으니..) 영상과 같은 3D 게임은 이미 컴퓨터에도 엄청나게 많으며 PSP같은 휴대용 게임기로도 더욱 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것입니다.
컴퓨터, 게임기에서 하던걸 우리는 삼성폰에서도 해요 라는 이야기 보다는, 이런것은 아이폰이니까 가능해요. 라고 한다면 과연 소비자는 어느쪽으로 끌리게 될지는 조금 추측이 가능할것입니다.

이미 애플은 소프트웨어를 팔기위해 수많은 단계를 거쳐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회사라 할수 있으며, 삼성은 세계인 하드웨어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 소프트웨어 시장에 뛰어든 경우가 된듯 하다.
지금 세계는 애플에게 현혹된 이 상황에서 후발주자인 삼성이 어떻게 할지 선정을 기대해 봅니다.
제 옴니아도 WM 벗어나고 싶어지네요. ^^


S디자이너 추천 게시물
[정보/모바일] - 스마트폰 대 격돌 - 승자를 가린다. 옴니아2/아이폰/드로이드폰/리모폰/구글폰
[정보/모바일] - 옴니아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