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기능중에 위젯은 매우 다양하고도 강력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주듣는 음악을 바탕화면에 놓고 바로 듣는 편리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위젯이라기 보다는 바로가기 아이콘)


제가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몇가지 앨범을 바로가기로 빼놓은 상태이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앨범이 플레이 됩니다. 




기본 음악플레이어의 모습입니다. 아티스트, 앨범, 노래의 목록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앨범단위로 듣는걸 좋아해서 앨범을 추가하려고 롱터치로 팝업을 띄웠습니다.
여기서 재생 목록에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재생목록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의 재생목록에 추가를 할수도 있습니다. 앨범 단위로 만들려고 했기 때문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인셉션 아래로 있는 목록은 제 폰에서 이미 만들어진 목록입니다.)


새로 만들 재생 목록의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재생 목록에 보시면 새로 만들어진 재생 목록이 있습니다. 이 목록은 꼭 앨범 단위가 아니더라고 곡단위 아티스트 단위 등 목록을 직접 만드실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까지 만들었으면 홈키를 눌러 바탕화면으로 나오신 후 재생목록 바로가기를 만들곳에서 롱터치로 꾹~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추가할 수 있는 팝업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음악 재생 목록을 클릭하세요.


생성된 재생 목록이 나오게 되며 클립하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이젠 간단하게 클릭만은로 편집된 재생목록의 음악을 손쉽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안드로이드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

p.s 앨범 위젯은 기본 음악 플레이어를 좀더 강력하게 해주는 Music mod라는 어플입니다.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다양한 크기의 위젯을 제공해 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