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날씨가 덥긴 덥웠나 봅니다. 잠시 튜브를 탄 안드로이드로 봤으니 -_- 물놀이가 절실합니다. ㅋㅋ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설치하는 어플이 많아지면 생기는 고민이 있습니다. 
점점 많아지는 아이콘에 대한 걱정과 종류별로 구분해서 묶고 싶다던지 그런 경우에 사용할 어플을 소개합니다. 

갤럭시S같은 안드로이드폰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폴더로 깔끔하게 정리하기

Apps Organizer 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애플리케이션과 레이블을 볼수 있습니다. 레이블은 분류라고 생각하시고 애플리케이션은 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여줍니다. 
먼저 레이블(폴더 개념)을 보시면 이미 만들어진 레이블이 있으며 새로 추가도 가능합니다.



설정버튼을 누르면 레이블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란 이름으로 레이블을 생성했습니다. 여기서 레이블은 폴더라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 아이콘으로 생성이 되므로 베스트 항목을 길게 터치하면 나오는 팝업화면에서 아이콘 바꾸기를 해서 아이콘을 바꿔주세요. 아이콘 종류는 읽어보시면 알수 있으며 기본 아이콘을 선택해서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저는 별표로 해보겠습니다.



다시 Apps Organizer를 실행하시고 애프리케이션으로 이동하시면 설치된 어플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CGV어플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CGV어플 목록을 길게 터치, (혹은 터치 후 나오는 팝업메뉴에서 레이블 선택)을 하시면 레이블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며 복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새로 생성한 베스트라는 레이블이 보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앱스 관리자 위젯을 추가합니다. (바탕화며에서 길게~ 터치 하시고 위젯을 선택하세요.)


추가할 수 있는 여러가지 레이블이 나오게 됩니다. 새로 생성한 베스트 레이블을 선택합니다.


새로 생성한 별표아이콘을 한 베스트란 레이블이 생겼습니다.


베스트 레이블을 클릭하면 베스트 레이블이라고 설정한 CGV 어플이 나오게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된 어플의 레이블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해당 레이블에서 나오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는 게임, 미디어, 사진, 커뮤니티 등 여러가지 폴더로 구분을 해서 사용하며 아래와 같은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메인화면에 별점 받은 앱을 위젯으로 추가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우측에 별표를 첵크/언체크 할수 있는데요 체크가 된 어플은 별점 받은 앱에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별점 받은 앱을 실행하면 별이 체크된 어플만 나오게 되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을 레이블에서 손쉽게 추가 제거가 가능합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



Apps Organizer 는 가볍게 구동되며 어플들은 손쉽게 분류할 수 있으면 안드로이드OS에서 제공되는 폴더와 비교해서 아이콘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난 분류하는거 사랑한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난 분류하는거 모른다~~ 한번 설치해 보시고 편리한 기능에 빠져보세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