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기본어플중에 갤러리가 있습니다. 
갤러리를 통해서 아주 손쉽게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갤러이를 실행하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사진 참 별거 없네요. -_-


배경화면으로 쓸 사진을 터치합니다. 우측아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추가작업으로 변하게 되며 다시 추가작업을 클릭하게 되면 간단하게 사진을 수정하거나 다음으로 설정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전에 수정할 사항이 있으면 회전 등 먼저 수정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사용한다는건 배경화면, 연락처 아이콘 중 하나로 사용하겠다는것 입니다. 배경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사진 사이즈를 정하게 되는데요 가로세로 비율은 핸드폰에 맞게 정해져 있으니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해주세요.
크기 조정이 완료되면 좌측하단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열심히 작업을 하고나면 다시 갤러리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홈버튼을 눌러서 변경된 배경화면을 확인해주세요.


자 응용버전 들어갑니다!!!
구글의 최대강점은 웹의 여러 구글서비스와 동기화일텐데요. 피카사를 동기화 하게되면 갤러리에 동기화된 폴더가 생기게 됩니다. 상단에 MyPics 라는 폴더앞에 피카사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에 있는것이 피카사와 동기화된 파일이라는 겁니다. 즉.. 웹에 있는 사진이 내 핸드폰 갤러리에 보이게 되는겁니다. (피카사 동기화는 나중에 다시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피카사를 컴퓨터에 설치하면 [내 컴퓨터의 폴더][웹저장공간][내 안드로이드폰] 3가지가 동기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손쉽게 배경을 바꾸느냐.. 배경을 받아서 USB핸드폰에 넣고 수정.. 은 무식한 방법이고 좀더 스마트하게 수정해 봅시다. ^^  스마트한 안드로이드OS 니까요~

웹에서 이미지를 저장할때 파카사를 통해서 동기화된 폴더에 저장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웹, 스마트폰의 갤러리로 동기화가 되겠죠~.. 아래는 인터넷에서 받은 몇가지 배경화면입니다.



갤러리에서 터치를 해서 크게 보이는 상테에서 우측하단의 메뉴를 눌러도 되고. 작은 사진상테에서 길게 누르면 파일이 선택이되며 우측하단에 추가작업이 활성화 됩니다. 피카사를 통해서 공유된 사진은 폰에 직접 있는게 아니므로 자르거나 기타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배경화면으로 설정은 가능하게 됩니다. 


귀여운 안드로보이(근데 이거 정식명칭이 맞나요?)의 배경화면 입니다. ㅋㅋ


간지나는 스포츠카도 적용해 봅니다. 흐흐


배경화면을 갤러리를 통해서 손쉽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동기화라는 안드로이드의 강력한 장점을 통해서 손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p.s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wallpaper를 찾아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