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인들 게임 중독, 음란물 중독, 검색 중독, 인터넷 쇼핑 중독 심각"

오늘 접한 뉴스였습니다.
흔히 인터넷 중독이라고 하면 게임에 빠져있는 우리 청소년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임중독, 음란물 중독, 검색 중독, 인터넷 쇼핑 중독에 빠진 성인들도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게임 이외의 일상 생활이 힘들정도의 게임중독, 그리고 성인 남성들에게 많은 음란물 중독, 무심코 컴퓨터를 켜고 의미없이 여러가지 검색을 하는 검색 중독,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인터넷 쇼핑중독 등 심각한 증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심각한건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입니다.
인터넷이라는 오픈된 공간에 유해한 자료로 부터 부분별하게 노출이 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은 컴퓨터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더욱 문제가 되는 겨우는 부모없이 한머니, 할아버지에게 키워지는 아이들에게는 저소득 지원차원에서 보내준 컴퓨터가 이들의 중독을 야기시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게임에 빠져 친구들 만나기를 꺼려하다가 나중에 점점 성격이 포악해 지는 아이,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서 부모님의 카드를 몰래 이용하는 아이, 전화요금에 포함되어 나온 몇십만원의 유료결제 금액 등 많은 문제들이 무분별하게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생기는 문제점일 수 있습니다.

자, 우리 아이 인터넷 중독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자녀와 합의해 인터넷 사용 시간을 정한다.
2. 부모도 인터넷 사용법을 배워 두도록 한다.
3. 컴퓨터는 가족이 공유하는 장소에 둔다.
4. 학습을 돕는 긍정적인 인터넷 사용을 격려한다.
5. 자녀가 다른 취미 활동을 하게 유도한다.
6. 인터넷을 하면서 식사나 군것질을 하지 않도록 한다.
7.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일관된 태도를 보여준다.
8. 자녀가 사용 시간을 조절 못하면 시간 관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
9. 자녀의 평소 생각이나 고민에 관심을 보여준다.
10. 인터넷으로 갈등이 지속되면 전문 상담기관의 도움을 받는다.

자료 :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중독 예방상담센터 (상담전화 : 1599-0075)


부모님께서 자녀와 함께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옮바른 습관을 길러주는게 좋으것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사용을 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는 방법, 함께 인터넷을 통해서 교육을 하는 등 이로운 사용법을 알려주시는게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게임을 대신하여 재미는 있지만 중독성이 덜한 보드 게임을 같이 하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함께하지 않는 시간이 많은 경우에는 시간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프로그램은 유해사이트 차단 기능도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시간을 관리해주고 유해차단 프로그램으로는 엑스키퍼가 있으며 먼저 1주일동안 무료 체험도 가능합니다. 
엑스키퍼 홈페이지 http://www.xkeeper.com

자녀들은 처음 컴퓨터, 인터넷을 접하는 순간부터 시간을 정해놓거나 공부, 숙제 등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