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컴퓨터, 스마트폰은 현대 생활에서 빼놓을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나는 스마트폰 등을 오래 보고 있으면 어지럽다고 느끼신다면 난시가 있는지 테스트 해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화면이 번져 보이고 흐릿해 보여 어지러움을 느낀다?
책이나 신문을 읽다가 글씨가 번져 보이고 흐려 보여 어지럽다? 

일상 생활에서 보다는 스마트폰이나 책 등을 오래보고 있을 때 어지러움이 생긴다면 난시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왜냐면 난시로 인한 흐릿한 시야인 채로 장시간 글을 읽게 되면 눈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어지러워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난시란?
난시(亂視, astigmatism)란 안구에 입사된 빛이 망막 위의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해 발생하는 시력장애, 혹은 그러한 시력장애를 갖는 눈을 일컫는다. 
사실 난시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대개 그 정도가 약하므로 시각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심해지면 흐릿하게 보일뿐만 아니라 이를 교정하고자 하는 눈의 노력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오는 경우도 있다. 치료방법에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이용하거나 근시나 원시를 치료하기 위한 수술에서 난시까지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난시 자가 테스트 방법


자가 테스트 방법 : 한쪽 눈을 가리고 위의 시표를 봤을 때 어떤 선이 다른 선보다 굵게 보인다면 난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최근에 스마트폰, 컴퓨터, 책 등을 오래 보면 두통이 생기거나 어지러움이 발생한다면 자가테스트를 해보시고 안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