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먹으면서 살빼는 다이어트, 몸에 부착만 하면 살이 빠진다는 보조기구, 신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고가 있다는 신발 등 갈수록 편하게 살빼는 다이어트 방법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자고나면 살이 빠진다니.... 이보다 쉬운 방법이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방법 대로라면 전세계 누구나 비만은 없을텐데요. ^^

과연 이 말도안되는 수면 다이어트의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면 시간을 하루 10시간에서 5시간으로 줄이자 체중이 4%가량 늘어


전문가의 의견 #1
영국 일간지 <스콧츠맨>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영국 샤라드 타헤리 박사가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 결과 이틀 동안 이들의 수면 시간을 하루 10시간에서 5시간으로 줄이자 체중이 4%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연구에 참가한 1천 명의 혈액 샘플을 조사한 결과 식욕을 자극하는 위호르몬 ‘그레린’은 15% 증가한 반면 지방 세포가 분비한 ‘렙틴’은 15% 감소한 것. 렙틴은 지방 세포에서 나오는 호르몬으로 체내 지방 수위에 대한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렙틴의 감소는 체내에 축적된 지방이 줄어들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가 되고 뇌는 렙틴이 결핍되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주문하게 된다. 


전문가의 의견 #2
다이어트 전문가 이경영 원장이 추천하는수면 다이어트

현대인들은 생활이 불규칙하고 다면화되면서 불면증 등의 수면 장애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수면은 식생활만큼이나 중요한 문제다.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수면은 낮 동안의 근육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휴식 기능을 하고, 노폐물 배출 능력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면은 다이어트에서 매우 중요하다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 만으로도 호르몬 분비에 의해서 식욕을 억제하거나, 노폐물 배출 능력을 높여 몸에 나쁜 물질이 제거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자고 났더니 몸이 부어 있더라.. 몸이 부으면 바로 살이 된다던데.. 그런 이야기기들 많이 하시죠? 붓기가 살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수면이 부족하거나 몸에 노폐물이 많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자고 났더나 살이 빠졌더라는 과장된 이야기겠고 사실은 충분한 수면으로 몸이 건강해졌다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로 인해서 몸안의 노폐물이 제거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잠만자세요~ 이건 사기꾼이겠죠~
 


요즘 유행하는 한방을 통한 수면다이어트 효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몸의 노폐물 배출 능력을 높여주는것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했는데요. 한방을 통해서 노폐물 배출 능력을 높이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바로 요즘 유행하는 한방 수면다이어트 입니다. 

여러가지 한방다이어트가 있겠지만 최근에 늘씬한 키를 자랑하는 탤런트 이유진이 선전하는 한방 해비원 다이어트가 있는데요. 이유진씨가 선전하는 만큼 신빙성은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방 수면 다이어트의 효과는 위의 연구결과와 동일하게 천연 유기농 재료를 통한 체형별 맞춤 다이어트를 통해서 수면중 체지방분해를 촉진시켜 세포에 활력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도 효과가 있어야 지치지 않고 계속 될 수 있을텐데요.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없으신 분, 진행은 되는데 좀더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크게 효과를 못보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다른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해 보시고 체질에 따라 맞춤 다이어트를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비만도를 알아볼까요? ^^ : 간단 비만도 테스트 



아무래도 연예인 다이어트 백날 따라하는것 보다 ^^ 전문 상담 한번 받아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한방 다이어트가 궁금하시거나 본인의 몸상태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무료로 전문가와 상담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정보 : 수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정보


1. 8~10시간 수면! 다이어트에 최고 : 보통 다이어트는 깨어 있을 때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제대로 쉬는 것도 다이어트다. 현대인들은 생활이 불규칙하고 다면화되면서 불면증 등의 수면 장애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수면은 식생활만큼이나 중요한 문제다.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수면은 낮 동안의 근육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휴식 기능을 하고, 노폐물 배출 능력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면은 다이어트에서 매우 중요하다. 

2. 자정부터 새벽 3시, 다이어트 피크 타임 : 수면 시간이 10시간 정도까지 늘면 깨어 있는 시간이 적어 전체적으로 활동량이 줄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몇 시간을 자느냐보다 중요한 것이 수면의 질이다. 자정에서 3시 사이에 성장 호르몬이 집중적으로 증가하는데, 성장 호르몬은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지만 성인의 경우 근육을 합성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호르몬 역할도 한다. 따라서 이 시간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어린이는 성장이 지연되고 성인은 지방 연소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3. 숙면을 방해하는 카페인과 이별하라 : 잠자기 전에 술이나 카페인이 많은 커피를 마시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만약 새벽에 자는 습관이 있다면 일단 조명을 낮춰 가수면 상태를 유도하는 것도 좋다. 또한 아로마 향을 뿌리거나 가벼운 샤워도 수면에 도움을 준다. 가벼운 요가를 10분 정도 하거나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서 몸을 느슨하게 해주는 것도 좋다. 그러나 밤 10시 이후의 운동은 숙면을 방해하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수면 다이어트와 병행하면 좋은 음식들 : 수면 다이어트에는 양파, 바나나, 우유 등이 좋다. 또, 밤에 숙면을 취하려면 위의 부담을 줄여야 하는데, 위를 편하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찹쌀, 기장쌀, 호박, 미나리, 시금치, 청경채, 양배추 등이 있다.주식은 찹쌀밥, 반찬은 호박나물, 시금치나 미나리 무침, 양상추&바나나 샐러드 등을 먹으면 좋다. 간식으로는 양배추나 우유 한 잔 정도가 적당하다. 고춧가루나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밤에는 삼가는 것이 좋다. 소화가 어려운 동물성 식품보다는 식물성 식품이 좋으나 식이섬유가 너무 많은 음식은 소화기 더디므로 주의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