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어느덧 작성한 글들이 늘어가고 있다면 어느세 흐믓해지실겁니다. 내 자식들~ ^^ 매일 글을 작성하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간단한 글이라도 매일 작성하는게 검색 유입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참신한 소재, 재미있는 글빨, 유익한 정보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것은 깔끔하게 작성하라 입니다. 




언제나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은 보기가 좋으며 원하는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정리정돈이 잘되어 있다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신한 소재는 각자 알아서 ^^ 그리고 글을 잘 작성하는것은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글에 소질이 있으신분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글을 재미지게 혹은 유창하게 잘 쓸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속 작성하시다 보면 어느덧 본인도 모르게 글을 유창하게 작성하고 계실겁니다. 저처럼 예외적으로 글빨이 안느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우~~ 더디게 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글을 깔끔하게 작성하는것은 처음부터 조금씩 노력하면 향상될 수 있으며 잘 정리된 글은 보기에도 좋습니다. 드르륵~ 이라고 들어보셨죠? ^^ 요즘 검색을 해보고 한번에 검색결과를 판단하게 됩니다. 글이 길거나 눈에 안들어오면 드르륵~ 스크롤을 내리거나 창을 닫게 됩니다. 방문자는 언제나 인내심이 없습니다 .^^ 


드르륵~ 하면 항상 생각나는 축구선수 드록바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 드록바의 세계적인 낚시슛을 잠시 보세요~



상대 서포터들은 그물처럼 가슴이 철렁 했겠네요. ^^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정리가 잘된 글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정리가 잘된 글 사례 #1

깔끔한 아미지와 세련된 디자인, 잘 구분된 단락 등 개인적로 깔끔하다고 생각되는 게시물 입니다. 

요롱이의 이러쿵 저렁쿵이란 블로그 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분이 작성하시는 글이 매우 깔끔해 보입니다. 


 



이처럼 꾸미기 위해서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텐데요. 바로 처음부터 하시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대제목, 소제목 등 분류만 잘해도 게시물을 읽기가 훨씬 좋아지게 됩니다.



정리가 잘된 글 사례 #2

중요한 내용은 박스등을 통해서 강조하여 설명글과 구분하게 됩니다. 

정보가 힘이다라는 블로그 인데요 쉬운 방법으로도 깔끔하게 게시물 작성이 가능한 예입니다. 


 





정리가 잘된 글 사례 #3

소제목을 통해서 글의 단락을 구분하고 내용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힘이다라는 블로그 인데요 쉬운 방법으로도 깔끔하게 게시물 작성이 가능한 예입니다. 


 





요즘 이쁘고 잘생겨야 기억되고 대접받는 시대입니다. 아니라고 하고 싶지만 어느정도 사회적인 흐름인데요.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예외는 아닙니다. 점점 너무나 많은 정보가 흘러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잘 정리된~ 보기 좋은 글들이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언제나 좋은 정보를 주고 잘 작성된 글은 사랑받기 마련입니다.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수지가 이쁘다고 생각되면 추천 두번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