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려동물관리사란?

쉽게 애완동물이라고 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모든것을 관리하는 직종으로 보시면 됩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여 수입검역과정, 동물학대 방지, 사육 및 분양, 애견대회 핸들러, 교육훈련, 용품개발 및 코디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뜻하게 됩니다. 




관련 기사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적 지식인이 필요한 상황 - 스포츠월드


관련 산업이 나날이 확대되어 가면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고 1인 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개인당 소득이 증가해 반려동물에 금전적으로 애정을 쏟는 이들이 늘어난 것도 한 몫하고 있다.


과거에는 개와 고양이만을 반려동물로 인식했다면 최근에는 이구아나, 뱀, 오리 토끼, 거북이 열대어 등 희귀동물까지 반려동물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반려동물이라는 말이 확대되면서 반려동물 산업도 좀 더 세분화됐는데 이 때문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해 수입검역과정과 동물 학대방지 및 사후관리 등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적 지식인이 필요한 상황이 됐다



이처럼 반려동물에 대한 범위도 넓어졌으며 사람들의 의식또한 단순한 애완동물 이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요즘 좀더 전문적인 관리가 필효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해 지고 있습니다. 바로 반려동물관리사가 점점 유망해지는 이유가 될것입니다. 


물론 무작정 동물만 좋아한다고 누구나 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부를 하고 자격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무료 상담 및 관련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