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플리케이션기획관리사란?

어플리케이션 기획관리사는 스마트포앱을 기획/관리하는 전문가로서 기획운영, 마케팅, 앱 제작과정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관련 전문 업무를 이행하거나 1인 앱 개발을 통해서 창업도 가능하게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국내 스마트폰 2천만을 돌파하고 있는 요즘 세계 어느나라 보다도 스마트폰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이 컴퓨터처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일텐데요. 앞으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기획, 마케팅 등 전반적인 부분을 아우를 수 있는 전문인의 수요가 급증하리라 예상합니다. 


언론 보도 내용

스마트폰 대중화…기업들, 어플 제작 필수

스마트폰 이용자가 올해로 2,600만 명까지 돌파하면서 스마트폰 관련 컨텐츠들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관련 컨텐츠라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어플리케이션이다.게임, 심리테스트, 포토샵, 대중교통 정보 등 다양한 주제로 한 스마트폰 어플들은 사용자들에게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략.... “앞으로의 기업인들은 어플 제작을 통해 거대해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어플 제작은 기업들과 소비자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는 곧 브랜드 인지도 강화, 매출 증대 등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인터넷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너도나도 기업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홍보를하고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개인 기업들조차 홈페이지를 갖게 되리라고 생각햇을까요? ^^ 앞으로 누구나 기업홍보, 소통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가지게 되는 그런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앵그리버드



앞으로 어플리케이션 시작은 폭발적으로 커질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수요는 매우 많게 됩니다. 지금은 기족 기획자들이 제작을 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 먹히는 기획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모바일을 이해하는 전문 기획자가 필요하게 됩니다. 앵그리버드를 컴퓨터에서 마우스로 했다면 재미 있었을까요? ^^  트위터가 싸이월드처럼 폐쇠적이었다면 이렇게 성장했을까요? 모바일은 반드시 모바일용 기획이 필요합니다. 






어플리케이션기획관리사 무료상담 및 자료 신청하기 : 링크 - 취득관련 노하우 전수




유망 자격증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