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교육상담사란?

성교육상담사는 남녀의 양성으로 수성되어 있는 사회 성 윤리와 도덕에 부합되는 성의식과 태도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과 성문화를 정서 발달 시기에 맞춰 교육하게 됩니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성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르고 건강한 성의식이 형성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자질을 가진자 입니다. 

정서발달 시기, 즉 연령대에 맞는 체계적인 성교육을 통해서 건강한 성의식을 형성하게 교육하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얼굴이 빨개지는 고전적인 질문이 있습니다. 

"아이는 어떻게 생겨요?" "손 잡고 자면 아이가 생기나요"

많은 부모님들이 지혜롭게 답변을 못하시고 아이들이라 모를것이라 판단하여 너무 대충 설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정확하게 이야기를 해줘도 아이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을것입니다. 따라서 이런경우는 정확한 사실을 알려주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이 필요하게 됩니다. 더블어 이런 일들이 고귀한 일이라는것을 알려주시면 만점 부보님이 되실겁니다. ^^ 아이들이 성에 눈을 뜨면서 많은 부모님들이 이런 난감한 상황을 격어 보셨을텐데요. 지혜로운 설명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주변에서 선정적인 내용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어서 잘못된 성의식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터는 난감하네요. 아이가 그린것 같은데 그냥 교과서적인 성교육은 많은 도움이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아마도 콘돔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것 같은데 그냥 아이가 재미있게 표현했네로 지나가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성교육상담사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관심을 가져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 학원처럼 잠깐씩 배우는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올바른 교육이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내아이 건강한 성의식을 위해서라도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꼭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성교육상담사 뮤료상담 및 자료 신청하기 : 링크  - 취득관련 노하우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유망 자격증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