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는 무엇일까요? 아마 건강은 최대 관심사 중 한가지일텐데요. 이런 관심을 말해주듯이 너무나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몸에 좋다는 음식들이 넘쳐나는 시대이고 세상 모든 음식이 다 좋은것처럼 느껴집니다. 사실 자연에서 나오는 많은 식품들이 각각의 영양소가 있고 그걸 섭취하면 다 몸에 좋고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겠죠. ^^ 

이처럼 많은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강에 직결된 자격증인 만큼 앞으로도 비전이 많이 있을텐데요. 웰빙시대에 건강 음식과 관련된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약용식물관리사란? : 자세히 보기

약용식물의 종류, 특성, 효능 및 효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약용식물을 재배하거나 자연산의 약효를 지닌 초근목피를 채취하여 보관, 관리, 저장을 통해 약용식물을 확보함으로써 건강 증진을 위하는 전문인을 말합니다. 



건강식이요법사 : 자세히 보기

요즘처럼 건강기호식품이 넘쳐나는 시대에서 어떤 음식이 좋은지 구분하기는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현대인들에게 피로회복제부터 비타민 음료, 각종 몸에 좋다는 차를 포함하여 주변의 모든 음식들이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는 이러한 식물들의 약리작용 및 기능성을 파악하여 건강식품으로 개발하거나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식품을 권해줄 수 있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망 자격증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