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직장인들 내집마련하기가 너무 어려운 실정입니다. 게다가 계속 오르는 전세, 월세 가격에 집을 구하기에 어려움이 많을텐데요. 저렴한 4% 이자율로 대출이 가능한 전세자금 대출을 많이 알아보실겁니다. 


보통 말하는 전세자금 대출은 국민주택기금에서 시행하는 것이 있으며 1, 2금융권에서도 개별적인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은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에서 신청을 받게 되면 이들 은행에서도 별도의 대출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자율은 4%로 국민주택기금이 저렴합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

이자율 4%로 보증금의 70%까지 가능하며 최대 6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취급은행은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1금융 전세자금 대출

1금융권에서도 국민주택기금과 별도로 자체적인 전세자금 대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자율은 5%정도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각 은행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금융 전세자금 대출

2금융에서도 별도의 전세자금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Tip

- 주민등록상에 무주택이며 만 65세 이상의 부모님이 계시다면 3.5%의 이자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 월세도 보증금에 한해서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증금 70% 최대 6000만원 까지)


1, 2금융의 전세자금 대출은 취급 은행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국민주택기금의 조건이 맞지 않아서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활용해 보시기 바라면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의 필요서류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 필요서류

1. 재직 증명서 

2.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3. 주민등록 등본

4. 주민등록증(신분증)

5. 등기부등본

인터넷 출력도 가능(http://www.iros.go.kr/PMainJ.jsp) 직접 열람도 가능하나 수수료가 있으니 계약이 되었다면 부통산을 통해서 받으셔도 됩니다.

6.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 http://www.nhic.or.kr)

7.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트 : http://www.4insure.or.kr)

8. 계약서 확정일자 : 계약한 주택 주소지의 주민센터 방문 (계약서 지참)

9. 전세 계약금 영수증 : 보통 계약금으로 보증금의 10%를 걸게 됩니다. 부동산에 보통 영수증 양식이 있습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 필요서류Tip

- 대출이 가능한 대략적인 금액을 위해서라면 1,2번의 서류로도 은행을 방문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3~9번은 실제 신청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이며, 몇가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은행을 통해 확인바랍니다

- 대출 확인을 위해 집주인과 확인하는 절차가 있으니 대출 계획이 있다면 집주인에게 미리 알립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 대출은 국가에서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하는 상품으로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자격조건에 맞아야 하며 대출 금액도 보금금의 70% 혹은 최대 6000만원 한도 내에서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출 금액이 무조건 70%가 나오기 보다는 연봉의 2배(신혼 부부는 2.5배)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부족한 금액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1~2달 전에 미리 신청을 준비하시고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 하시고 그래도 모자라는 금액은 다른 대출 상품들을 알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추가 대출을 알아볼 때Tip

- 대출 조회 기록이 남는지 확인

- 이자율이 너무 높은 대부업체는 조심 (신용등급이 어려운데 무조건 대출해주는 상품은 의심해 보세요)

- 금융사별 대출정보를 비교해서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신청

- 조회 기록이 남지않는 1:1 AIM 간편상담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