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서스원 사용중 터치 오류로 패널을 한번 교체했습니다. 
교체 후 동일 문제가 발생해서 터치 오류 원인을 htc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 얻은 답변입니다. 
사실 htc 고객센터 내에서는 바로 답변을 얻을 수 없었고 센터를 통해서 htc본사 기술팀의 담당자에게 전달되어 얻은 답변인듯 합니다. 

-터치오류발생 부분-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많이 되게 되면 터치 오동작등 어려가지 오동작 발생가능성이 큽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OS에서는 가능한 일입니다.

특히 저희 넥서스원 폰에서 두드러지는 이유는 HTC단말기는 하드웨어적인 스팩이 멀티터치가 스팩상 불가하죠.

오류발생 부분은 원 터치 인 하드웨어적 부분에 SW적으로 프로그램화 하여 계속적인 터치 보정을 진해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투터치 핀치 기능이 가능한것인대요.

APP 이 불량 발생되어 시스템 영역 오류발생 시키게 되면 시스템 제어가 미약하게 되어 터치 오류 부분이 발생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그부분 간헐적으로 발생되죠.

하드리셋 후 데이터 클리어 상태에서는 증상이 NFF건으로 미재현됨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추후 제조사에서 오류 영역에대한 코드값을  조정및 구글측과 제조사와의

개선이될 부분임을 안내드립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넥서스원은 원래 멀티터치가 안되는데 소프트웨어 상으로 멀티터치를 흉내낸 핀치 줌 기능을 구현하는데 여기서 중간에 소프트웨어가 어떤 계산에 의해서 구현을해주는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이 보정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스크린을 껐다 키면 뭔가 초기화 되는.... 그래서 터치 오류가 어플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는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심한 분은 제품 자체가 불량일 수도 있겠죠.. 불량이 없는 제품은 없으니..)
여기에 추가적으로 넥서스원은 핸드폰 크기에 비해 액정이 배우 큰편입니다. 주변 여백이 없으니 하단 4개의 버튼이 소프토로 구현이 되어 있어.. 본인도 모르게 손바닥으로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엄지 손으로 터치를 하다 보면 터치가 2~3개씩 나오면서 튀는 현상이 나오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손으로 잡을때 액정을 잡고 있을 확률도 있습니다.)

결론은 넥서스원은 핀치 줌 기능을 구현하면서 터치의 오류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것이고 사용자의 패턴(사용 어플, 빈도 등)에 따라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분은 없다고 하는것, 그리고 어떤 분은 미치도록 심한.. 그런데 너무 심한 사용자도 있기 때문에 원래 불량품인 제품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될 수도 있다. (OS업데이트겠죠)

저는 하드웨어 전문가이거나 개발자도 아니기 때문에 받은 내용에 대해서 해석한 의미가 불확실 할 수도 있습니다. ^^
일단 제 나름 생각해 본 내용입니다. 이런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최대한 터치에 대한 오류는 없어야 할것이며 분명 보정의 단계를 거치는 소프트웨어를 거치는 만큼 구글, htc를 통해서 업데이트로 안정화가 되어야 할듯합니다. (역시 진저가 진리인가요.. 보정이 획기적으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