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팸문자, 스팸메일에 모잘라 최근에는 카카오톡을 통한 스팸 메시지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끝이 없네요 ㅋㅋ



카카오톡스핌 메시지는 아마 발송하는 측에서 임의로 주소록에 연락처를 등록해서 무작이로 발송하는것 같다고 합니다.

스팸메시지를 받은 사용자들의 공통된 궁금증은 친구로 등록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올 수 있냐는 것. 카카오톡은 상대방이 친구로 먼저 등록하면 등록된 사용자가 차단을 하지 않는 한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막을 수 없다. 기자가 직접 임의로 모르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보니 추가한 사람이 새로운 친구 목록에 뜨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다. 스팸메시지도 비슷한 방식으로 전달되는 것이다.

출처 : http://www.fnnews.com/view_news/2011/08/18/110818180549.html


카카오톡 측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대응 방안을 논의중이라는데요.
지금가지는 카카오톡의 대화하는 상대방은 무조건 내가 아는 사람이라는 생각이었는데 이런 스팸 메시지를 위해 처음보는 사람일 수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