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구글로고는 프랑스의 미술가, 사진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루이 다게르의 탄생 224주년입니다.

루이 자크 망데 다게르(Louis-Jacques-Mandé Daguerre, 1787년~1851년)
프랑스의 미술가, 사진가이다. 사진술 다게레오타입(Daguerreotype)의 발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게레오타입(Daguerreotype)
최초의 사진은 1826년 프랑스의 조제프 니세포르 니에프스가 만들었지만 사진이 나오는데까지는 무려 8시간이나 소요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루이 다게르가 개량한 방법이 흔히 은판사진법이라고도 불리우는 다게레오타입입니다. 
1839년 사진노출 시간을 20~30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사실적 사진으로 각광받게된 기법입니다. 이후로 사진에 관한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되었으며 오늘날 사진의 아버지라 불리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과거에 사람의 영혼을 뺐는다고 오해를 받기도 했던 사진기가 루이 다게르의 노력으로 오늘날 폰카에서 DSLR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사진기의 기초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사진한장을 찍고 30분씩 기다렸다고 생각하니 ^^ 인내심이 필요했겠네요 ㅋㅋ

추천 게시물
구글로고 더보기 : http://mygarret.tistory.com/search/구글로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