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구글로고는 인텔의 창업자 로버트 노이스의 탄생 84주년 로고입니다.

추천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꾹! ^^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 : 1927년 12월 12일 ~ 1990년 6월 3일)
로버트 노이스는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서 대학을 마친 후 MIT로 진학하여 1953년 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그 후 필코(Philco)사에 취직하여 트랜지스터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으며, 이곳에서 로버트 노이스를 포함한 8인이 나와서 페어차일드 반도체를 설립하게 됩니다. 여기서 로버트 노이스가 경영직을 맡게 되며 실리콘 소제를 사용한 최초의 직접회로(IC)를 만들게 됩니다.

이후 업계에서 유명해진 로버트 노이스와 고든무어는 자신들의 이름을 딴 노이스-무어 일렉트로닉스(Noyce-Moore Electronics)란 회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하지만 노이즈가 많다(Noise Moore)라는 소리로 들린다는 의견에 따라서 통합을 뜻하는 Integrate와 전자를 의미하는 Electronics 두 단어를 조합해서 회사이름을 인텔(INTEL)이라고 역사적인 회사를 1968년 실리콘 벨리에 창립을 하였습니다.



지금 생활에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 반도체를 사용하는 수많은 전자제품 등 로버트 노이스가 이뤄낸 일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이해할 수 없는건 저 조그만 크기에 수많은 정보를 담는다는것..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