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어서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클릭이 막혀있는 경우는 다운로드가 불가능 한데요. 하지만 역시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지만 정말 쉽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 우클릭 막힌 사진 다운로드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 Bulk image downloader
특징 : 네이버 카베, 블로그 등 우클릭이 막힌 페이지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일괄 다운로드 가능
Bulk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 클릭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 우클릭이 막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Bulk image downloader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 브라우저 우상단에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사용 방법은 사진인 있는 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만 추려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다른 블로그의 포스트를 다운로드 받기도 뭐하 고 ^^ 이전에 작성한 유인나 고화질 배경화면(클릭)을 보시면 우클릭이 안되서 다운이 안되는 사진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지금 우클릭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Bulk image downloader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기가 가능합니다) 

주의 할점은 프로그램이 완성도가 낮은건지 조금 불편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에서 세이브(4번)을 누르면 선택된 이미지 갯수만큼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_- 이건 개선되면 좋겠는데요. 
아이콘 등 불필요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필요한 이미지만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번 : 다운받을 사진을 클릭해서 체크를 해제한다 (희미하게 체크 해제된게 받을 사진)
2번 : Selected를 눌러서 선택된(다운받지 않을) 사진들을 목록에서 제외
3번 : All을 선택해서 다운받을 사진을 모두 체크
4번 : Save를 눌러 사진 다운로드


메뉴 구성이나 아쉬운 점이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블로그처럼 우클릭이 제한되어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사진을 정말 손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투박한 메뉴이지만 상당히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추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