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의 iOS6의 새로운 기능 200여가지에 모두들 반가워 했던 한주였습니다. 특히나 시리가 한국어를 배웠네요. ^^ 많은 분들이 바라던 기능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애플이 새로 시작했다는 지도 서비스에서 독도 대신 다케시마로 독도가 표기되었다는 사실로 국내 누리꾼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독도



iOS6에는 이전 버전까지 사용하던 구글 맵 대신 애플의 자체 지도 서비스가 탑재됐다. 문제는 이 지도 서비스로 독도를 찾을 수 없다는 점이다. ‘독도’나 ‘Dokdo’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 없음’이라는 창이 뜬다. 연관 검색어로 ‘독도횟집’만 나올 뿐이다. 대신 ‘竹島’로 검색하면 독도의 위치를 가리키는 화면이 뜬다.


지도가 이렇게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거 ‘아이엠피터’는 “애플이 공지한 데이터의 출처가 ‘INCREMENT P CORP’라는 일본 회사인데, 이 회사가 맵팬이라는 지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등록했기에 이런 검색 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 블로거는 “전 세계적으로 북미지역과 유럽지역에서 애플의 iOS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함


애플이 제공받은 데이터가 이런 문제가 있으면서 이 데이터를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니 더욱 큰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바르게 잡아야 한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애플 iOS6 지도 서비스를 바로 잡도록 수정 요청하자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소수의 인원보다는 많은 분들이 참여할수록 수정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 iOS6 베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iOS6 베타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竹島를 검색하셔서 핀에서 i를 눌러 문제 제기 창을 연 뒤 대한민국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로 문제 제기


아래 링크를 통해서 공유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 동의 하시면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