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도 모르게 내돈이 새어나간다고 생각하면 정말 아까운 지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가능성이 1000만건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휴면 신용카드 입니다.



금융감독원과 신용카드사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신용카드사에 휴면신용카드 자동해지제도 이행실태를 자체점검토록 한 결과, 8개 카드사에서 문제가 발견돼 시정토록 했다고 합니다. 


휴면 신용카드는 사용실적이 1년동안 없는 신용카드 말합니다. 

원래 휴면카드가 발생하면 1달안으로 사용자에게 전화, 서면상으로 정지, 유지 여부를 확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0013년 4월부터 시행하게 되었는데 일부 카드사는 "1년 동안 미사용 시 정지, 다시 3개월 뒤 해지"되는 자동해지 과정을 발급신청 아내하지 않은곳도 있으며 심지어 일부 휴면카드는 해지되지 않은 채 연회비가 그대로 빠져나갔다고 합니다. 

9월 말 기준 전체 신용카드 9294만 장 중 10%가량(952만2000장)이 휴면카드라고 하는데 이중 내가 해당될수도 있으니 반드시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각 신용카드 회사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우선 신용카드 가입여부를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원래는 내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으로 확인하는 사이트지만 가입여부는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확인 후 가입된 카드회사만 확인해도 좀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여신금융회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http://www.cardpoint.or.kr/)에서 가입여부 확인하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아래 게시물에서 자세한 사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신용카드.체크카드] -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기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가입할때는 쉽게 해주면서 해지할 땐 소홀하게, 혹은 불편하게 하는 기업들 행태는 좀더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휴면 신용카드 확인해서 소액이지만 연회비로 나가는 금액이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관련 게시물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