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하다보면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소액이지만 갑자기 필요하지만 현금이 없을 경우 쉽게 할 수 있는 선택이 바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떠울릴 수 있는데요 


잘 사용하면 별도의 신용심사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자도 비싸다는 사실을 정확히 알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더이상 서비스가 아니다

2.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카드사꼼수 - 일찍 결제할수록 이득


이왕 사용했으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좀더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진짜 서비스일까??

서비스가 아닙니다.

현금서비스는 맥주집에서 꽁짜로 나오는 마른오징어 안주같은 공짜가 아닙니다. 

말이 365일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이지 쉽게는 고금리 대출서비스 입니다. 


현금서비스 이자율 : 7.84% ~ 27.44%

현금서비스 연체 이자율 : 23.0% ~ 29.5%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급하게 현금서비스를 사용할 신용등급이라면 이미 2자리 이자율을 이용하실겁니다. 그리고 연체 이자율도 엄청난데요. 현금서비스로 신용카드 돌려막기 하시는 분 꼭!! 최소한의 소비를 줄이고라도 반드시 피해야 할 사항입니다. 


차라리 소액 대출을 통해서 카드요금을 정리하고 한가지 대출로 모아서 차근차근 갚아나가는게 현명할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다른글 보기 : 조회기록 없이 100만원 소액대출 상담



2. 현금서비스에 대한 신용카드사의 꼼수

매월 1일 결제일로 정해진 신용카드의 이용기간입니다. 이건 3월 1일 결제될 내용입니다.


- 일시불/할부 이용기간 : 2014년 1월 18일 ~ 2014년 2월 17일

- 현금서비스사용기간 : 2014년 1월 4일 ~ 2014년 2월 4일 


일반/할부는 보름정도 전까지 사용한 한달치를 결제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결제 수수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바로 결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는 고금리 대출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한 기간이 길수록 이자가 많이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2월 5일 일반결제와 현금서비스를 받았다고 한다면 일반결제는 3월 1일 이용금이 결제되지만 현금서비스는 2월 4일까지 이용금액만 결제되기 때문에 4월 1일 결제가 됩니다. 무려 한달을 더 사용하게 되는데요 


현금서비스는 고금리 대출이기 때문에 이용기간을 최대한 길게하기 위해서 일반 할부와 결제시기가 다르게 됩니다. 

따라서 현금서비스는 무조건 돈이 생기면 선결제하는게 이득입니다.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요약하자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고금리 대출서비스입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무조건 우선적으로 선결제 합시다. 다가오는 결제일에 결제를 한다면 많은 이자를 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안받도록 수입과 지출을 현명하게 조절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지만 사람은 항상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받을일이 없도록 3~4개월 월급만큼의 여유자금을 항상 준비하는것이 중요하며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반드시 선결제를 통해서 이자를 줄이도록 하세요 


나는 신용카드 결제일마다 항상 위태롭다 하시는 분들은 소액대출과 금리등을 비교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1~2분이면 간단하게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 100만원 소액대출 무료상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