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금을 가져다니지 않아도 편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할부기능을 통해서 비싼 물건을 저렴한것처럼(?) 구입도 가능하며 포인트 등 여러가지 제휴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좋은 신용카드 기능 중 포인트를 쌓는 재미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도 많은데 여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야금야금 쌓이는 포인트를 잊어버리거나 소멸기간이 지나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현금처럼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등등 포인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각 사이트별로 들어가서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고 로그인해서 확인하려면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면 회원가입 없이 개인별로 발생한 포인트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 : www.cardpoint.or.kr



사이트로 이동해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을 통해서 혹은 실명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했던 카드사를 체크하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체를 체크하고 해봤습니다.



사용하는 카드에는 남은 포인트와 소멸예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되지 않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포인트는 저절로 쌓이는게 아니라 내가 사용한 금액의 비율로 발생하기 때문에 포인트 많다고 기뻐하시면 안됩니다. ^^ 그만큼 소비를 많이 했다는 증거이며, 효율적으로 현명한 사용을 하신다면 괜찮겠지만 계획없는 신용카드 사용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