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학사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시간적, 경제적 사정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대학진학에 대한 욕구 충족을 위해서 국가가 시행하는 시험을 거친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관련 언론 기사

독학사 시험에서 합격한 교과목으로 학점 인정 가능..... 서울경제 기사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수 있으며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목을 운영하는 교육훈련기관에서 이수한 학점, 독학사 시험에서 합격한 교과목 등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사정에 의해서 제때 대학교에 진항하지 못한 경우 필요에 의해서 학사를 따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직장을 다니거나 가정을 가진 상태에서 학교에 입학해서 대학교에만 전념하기 어렵다는게 현실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독학사 등을 통해서 학점을 인정하고 정해진 학점을 취득하게 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겁니다.





와이제이 독학사 무료상담 및 자료 신청하기 : 링크 - 시험일정 및 시험 노하우 안내 지원


시작이 반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생활에 쫓겨 미루어 왔던 공부에 대한 의지가 있다면 바로 시작해 보세요. 좀더 자세한 사항의 위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신다면 맞춤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을겁니다.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