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간호사란?

미국간호사 NCLEX-RN/CAT는 미국간호사면허시험을 말하며, 전문직 간호사로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간호 수행을 위한 초보단계의 지식, 기술을 검증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미국내에서 간호사로 일할 수 있는 능력자를 선별하기 위하여 보는 구가 시험으로 미국 간호대학 졸업자 혹은 각 주의 간호국에서 인정하는 미국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CGFNS를 합격한 외국 간호사에게 볼 수 있도록 허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내 17개 주에서는 외국에 있는 간호사가 CGFNS를 거치지 않아도 면허 시험에 응할수 있게 됩니다. 



미국간호사가 유망한 이유

 - 미국간호사 자격증 선호

 - 미국간호사 수급부족으로 인한 미국 병원 취업가능

 - 외국 의료기관들의 국내 개업에 대비

 -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우대

 - 한국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



미국간호사 시험 방식




미국간호사 시험내용


미국간호사 합격률

매년 300-400명 이상의 간호사가 응시하며 합격률은 70~90%정도 입니다.

면허시험에 응시한 한국 간호사의 1차 합격률은 70~80%로 높은 합격수준을 보이며, 재 응시 합격률은 90%이상 입니다.


출처 : 이화대학교 간호학과연구소 간호교육 경력개발센터





미국간호사는 미국의 가장 큰 보건의료전문직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자격증 소지자 83.2%가 현재 간호관련 직업에 종사하고 있을정도로 취업이 확실한 자격증입니다. 평균 연봉 6만불정도의 고소득층이며 미국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2020년까지 필요한 간호사수는 무려 8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처럼 유망한 직종이기 때문에 간호사로 진로를 정하신 분들이라면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무료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