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쳐폰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불편한 기능중 한가지. 연락처에서 전화거는 방법이 조금 불편해 졌습니다. 
이전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할때 연락처 마지막 4자리를 누르면 저장된 연락처 중 번호를 찾아주거나, 이름을 초성으로 검색하는 유용한 방법이있었습니다. 

김연아를 찾을려면 ㄱㅇㅇ 만 입력해도 찾기 쉬웠는데 아이폰은 초성검색이 안되어 불편했습니다. 네비 입력에도 초성검색 안되면 답답하죠 ^^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주소록을 초성검색으로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어플명 : 초성변환
특징 : 주소록을 초성검색, 전화번호로 검색하여 전화걸기 가능 (기본 아이폰은 불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44513210?mt=8 


QR코드 다운로드 링크


어플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주소록에 별명을 추가하여 초성검색이나 연락처 마지막 4자리로도 검색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초성변환과 원상복구 간단한 기능이 있습니다. 



초성변환을 시작합니다. 간단한 안내가 나오네요. 기존 주소록에는 변화없이 별명부분에 추가 내용을 작성하게 되며, 원상복구시 처음으로 간단히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후 콜택시 연락처를 찾아보겠습니다. 이전에 찾았다면 '콜택시'를 모두 검색해야 하겠지만 'ㅋㅌㅅ' 초성 검색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콜택시의 마지막 연락처 '9999'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불편한 기능이었는데 손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초성검색, 연락처로 주소록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입니다. 강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새로 추가된 전화번호가 있다면 다시 변환해줘야 초성 검색에 나타나게 되지만 크게 불편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