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 따뜻한 날씨에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만 한가지 걱정되는 사실이 있을텐데요. 겨울동안 외투속에 숨겨뒀던 내 사랑스런 살들일겁니다. 옷은 점점 얇어지고 금방 반팔에 반바지, 치마를 입게 될텐데요. 매년 하는 행사지요~ 다시 다이어트에 돌입해야 할것 같습니다. 

건강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식품

너무 짧은 기간에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무조건 굶거나 건강을 해치는 약에 의존하게 되는데요. 아직 기간은 많이 남아 있으니 지금부터 야식등을 줄이고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을 해주신다면 살도 빠지고 건강한 다이어트로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평생 가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칼로리를 조절한 세끼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며 “한 끼를 먹더라도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저칼로리 식품 위주로 구성된 식단은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과 체질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지방분해를 돕는 저칼로리 식품



녹차는 하루 4잔정도 마시면 체중감량에 도움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 시키며 신진대사를 돕게 됩니다.





마늘에 함유된 유화알릴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 시키는데 관여, 체온을 올려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체내 연소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도 유화알릴을 함유한 식품 중 하나
체내 지방합성이 둔화되고 비만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낮춰주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 양파, 간편 요리방법 : 링크




식초는 체내에 들어가면 알칼리성으로 바뀌어 위와 장의 노폐물을 제거하며 20여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해 체내 대사를 원활히 만들어 피로회복을 돕게 됩니다




도토리묵은 89%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도토리묵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배설을 증가시킴으로써 몸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